[내돈내산 솔직후기] 한솥도시락에서 만난 고가의 왕돈가스, '양이 많은 만큼 비싸다'
[내돈내산 솔직후기] 한솥도시락에서 만난 고가의 왕돈가스, '양이 많은 만큼 비싸다'
  • 임종수
  • 승인 2022.05.20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밥을 하기 위해 종종 이용하는 한솥도시락에서 5월 수량한정으로 판매하는 왕돈가스가 눈을 사로잡았다. 그동안 요리를 하기 귀찮거나 시간적 여유가 없을 때 제육볶음, 돈가스 등 다양한 메뉴를 접했다.

가격은 9,300원으로 한솥도시락 메뉴에서는 고가에 속했다. 그런 만큼 양도 많았다. 기본 사각 도시락도 충분하게 나왔으며, 왕돈가스의 경우에는 따로 포장되어서 따뜻하고 바삭하게 먹을 수 있게 나왔다. 먹을 때에는 돈가스 포장이 종이 재질이고 소스의 양도 많기 때문에, 소스는 별도의 접시에 담는 것을 추천한다.

구매 영수증.

사각 도시락은 각 매장마다 반찬이 달라지지만, 기본적으로 김치류 하나와 샐러드류 하나를 포함해서 4가지 종류가 나왔다. 필자가 방문한 매장은, 단무지와 콘 샐러드가 나왔다. 보통 한솥도시락의 고기류나 메인 반찬이 위치한 곳에는 왕돈가스 소스가 담겨있었다.

포장해온 왕돈가스

왕돈가스는 경양식 돈가스로, 튀김 정도는 매우 바싹했다. 소스랑 궁합도 좋았다. 일명 ‘부먹’, ‘찍먹’으로 둘 다 먹었는데, 부어 먹는 쪽이 좀 더 어울렸다. 튀김 정도가 바삭하기에, 소스를 찍어 먹을 경우에는 입천장이 까질 정도였다.

진짜 큰 왕돈가스

양은 성인 남자도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정도였지만, 그래도 가격은 살짝 비싼 느낌이었다. 

특히 저렴한 메뉴를 위주 판매하고 있는 한솥도시락에서 만나게 된다면 꽤 당황할 수 있는 가격대다. 가성비를 생각해서 먹을 생각이라면 추천하고 싶지 않다.
반대로 돈가스를 평소 좋아하고, 경양식 돈가스를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먹어볼만하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