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막힌 세면대, 어떻게 뚫을까?
[생활Tip] 막힌 세면대, 어떻게 뚫을까?
  • 임종수
  • 승인 2022.09.1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소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세면대는 막히기 쉽다. 특히, 머리가 길다면, 세면대나 하수구를 막히기가 쉽다. 씻으면서 머리카락이 빠지는데, 엉키면서 세면대가 막힌다. 막히게 되면 물이 내려가지 않음은 물론이고, 악취에다가 역류까지 처참한 상태를 볼 수 있다. 그럴 때마다 청소업체를 부를 수도 없으니, 몇 가지 팁을 알아보자.

©게티이미지뱅크

1. 옷걸이 사용하기

옷걸이를 곧게 편 뒤에, 배수구 크기에 맞게 구부려서 배수 파이프로 넣자. 이때에는, 그냥 넣는 것이 아니라 옆 면에 붙여서 살살 눌러준다. 그래야 막힌 덩어리가 더 깊숙하게 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걸렸다는 느낌이 나면 살살 빼낸 뒤에, 뜨거운 물을 흘려보내면 된다.

©게티이미지뱅크

2. 베이킹 소다 사용하기

베이킹 소다 반 컵을 붓고, 그 후에 희석시킨 백식초 반 컵을 부어 준다. 배수구를 막으면 파이프 아래쪽에 거품이 인다.

거품 이는 것이 멈추면, 희석시킨 백식초를 반컵 붓고, 다시 20분 정도 막아둔다. 그 후 4 L 정도의 물을 끓여서 세면대로 부어 남은 식초와 베이킹 소다를 씻어낸다.

 

3. 소금 이용하기

소금과 베이킹 소다 각각 반 컵씩 섞고, 배수구에 조심스레 부어 준다. 최대한 배수구에 많이 넣은 다음에 20분 정도 방치해 둔다. 물을 끓인 뒤에 배수구에 조심스럽게 흘려보내고, 배수구를 막으면 된다.

심하게 막힌 경우가 아니라면 좋은 방법이다.

 

4. P-트랩 청소하기

보통 이물질은 P-트랩에 모여 있는데, 이 부분을 청소하면 막힌 세면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P-트랩 아래 양동이를 놓고 난 뒤에, 너트를 푼다. 작은 브러시 같은 도구로 이물질들을 양동이에 비우고, 뜨거운 물로 씻어내자.

재조립할 때, 너트도 새것으로 교체해야 되는지 살펴보고 조립하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