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금융 상품 비교하기, 어떻게 한 번에 볼 수 있을까?
복잡한 금융 상품 비교하기, 어떻게 한 번에 볼 수 있을까?
  • 임종수
  • 승인 2022.10.05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테크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금융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는 고물가 시대다. 조금이라도 절약하고자 받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지원 혜택이나 금융 상품, 주식 정보 등을 발품 팔면서 알아보고 있는 1인 가구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정보들을 좀 더 빠르게 알 수 있는 서비스와 앱들을 알려주고자 한다.

 

  • 뱅크 샐러드

자산 관리뿐만 아니라 사용자에게 알맞은 혜택을 가지고 있는 카드, 보험, 금융 상품 등을 추천해 준다. 최근 들어서는 건강에 관련된 기능도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용하면서 자산 관리 기능을 제일 많이 사용하게 되지만, 사용자에게 맞는 금융 상품을 사용자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천해 주고,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신용 및 체크카드의 신청도 애플리케이션에서 바로 링크로 이동할 수 있는 점도 편리하다.

©뱅크샐러드 애플리케이션

다만, 직접 판단하는 사용자에게 직접적으로 도움되는 팁들을 앱 내에서 볼 수 없다는 점은 아쉽다. 물론, 본인이 직접 판단하여 가입하는 것이 맞지만, 관련된 정보들은 직접 알아보고 발품을 팔아야 한다는 점에서는 알고 있어야 할 것 같다.

 

  • 각 카드사와 은행 앱

주거래은행 및 카드사 앱에서도 받을 수 있는 혜택과 금융 정보들을 알람 받을 수 있다. 가장 좋은 점은 정보의 정확도와 함께 은행, 증권사 등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을 앱 내에서 자세하게 읽어볼 수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모든 은행과 카드, 증권사들을 비교해 볼 수 없다는 점은 이용하는 데에 불편하기도 하고, 또 푸시나 알림 설정을 해놓은다면, 수많은 광고도 같이 오기 때문에 피로도도 감수해야 한다.

©네이버 애플리케이션 / 네이버 증권 화면. 푸시알람 설정도 가능하다.

 

©토스 애플리케이션 / 관심 지정해 놓은 주식 뉴스를 푸시로 알려준다.

가장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과 주거래은행과 카드 등의 혜택 및 상품들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신용점수 관리 측면에서도 도움이 된다.

이 외에도 증권 관련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는 ‘네이버 증권’ 기능, 주택 청약에 관련해서 각종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청약 HOME’, ‘LH 청약 센터’, 카카오톡으로 공모주 등 관련된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카카오페이’까지 정말 다양한 금융 혜택과 정보들을 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들이 많다.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 / 관련 뉴스를 카카오톡으로 보내준다.

모든 금융 혜택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없고, 그만큼 전문성과 정확도를 요하는 정보들이기에 알람을 통해 빠르게 확인하고, 직접 읽어보면서 혜택과 정보들을 확인한다면, 재테크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