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외출 전 원룸 잘 살펴서, 안전 사고 예방하자!
[생활Tip] 외출 전 원룸 잘 살펴서, 안전 사고 예방하자!
  • 임종수
  • 승인 2022.10.14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장을 비롯해서 여행 등 여러 사유로 집을 비워야 할 때, 1인 가구는 불안한 마음을 놓을 수 없다. 혹시나 놓치는 것은 없는지, 안전사고가 일어날지는 아닌지. 만약 반려동물까지 같이 생활한다면, 대신 돌봐줄 사람까지 구해야 한다. 나가기 전, 한 번 둘러봐야 할 것들을 알아보자.

 

1. 가스밸브 확인하기

가스밸브를 제대로 잠갔는지 확인하자. 집에서 요리를 해먹는 1인 가구라면, 더욱 조심해야 한다. 가스밸브를 가로로 설정하고,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대비해서 주변에 발화물질이나 불에 약한 재질의 물건들을 다 치워두자.

©게티이미지뱅크

2. 보일러 확인하기

보일러를 틀어 놓고 외출한다면, 엄청난 관리비가 반겨줄 것이다. 중앙난방형이라면 어쩔 수 없는 조건이지만, 개인 난방이라면 꼭 보일러를 끄고 외출을 하자.

©게티이미지뱅크

3. 멀티탭 확인하기

전기세 절감은 물론, 안전사고 예방에 꼭 필요한 항목이다. 공유기를 비롯해서 멀티탭에 꽂아서 잘 끄지 않는 기기들도 전원을 끈 뒤에, 멀티탭 전원을 끄자. 음식물이 상할 수 있는 냉장고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은 콘센트를 뽑아두자.

 

4. 집안일 확인하기

다시 집에 들어왔을 때, 밀린 빨랫감을 본다면 편히 쉴 수가 없을 것이다. 그래서 외출이 갑자기 잡히지 않는 이상, 먼저 밀린 빨래를 확인해서 양이 많다면 미리 해두고 가자. 쓰레기 버리기, 청소 등도 미리 하게 되면, 돌아왔을 때 매우 편하게 쉴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