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적금·예금 하이브리드형 '부자씨 적금' 출시
하나은행, 적금·예금 하이브리드형 '부자씨 적금' 출시
  • 정단비
  • 승인 2023.03.1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이 적금과 예금의 하이브리드(hybrid)형 상품인 「부자씨 적금」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부자씨 적금」은 적금 만기 시 해지 후 재가입할 필요 없이, 만기 자금이 자동으로 예금으로 재예치되고 적금 불입은 자동으로 새로 시작되는 방식이다.

이는 재테크를 위해 공유되는 일명 '풍차 돌리기'를 하나의 계좌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다. '풍차 돌리기'는 1달에 1개씩 12개의 예금이나 적금을 가입하고 매달 만기가 돌아오게 하는 방법이다. 이후 만기가 된 상품을 다시 상품을 가입하면 원금+이자에 또 이자가 붙는 방식으로 목돈을 만들 수 있다.

하나은행은 이번 부자씨에 적금으로 적금으로 종잣돈(Seed Money)을 만들고, 여기에 그치지 않고 계속해서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적금을 이어갈 수 있고, 전(全) 국민의 저축습관 형성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부자씨 적금」의 만기 도래 시 원리금은 자동으로 하나은행 대표 정기예금 상품인 ‘하나의 정기예금’ 1년제 적용금리(연 3.8%,2023.3.13기준)로 운용되며, 재예치일 이후 다시 적립금 납입이 시작돼 1개의 계좌로 풍차돌리기 효과를 볼 수 있다.

「부자씨 적금」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1인 1계좌에 한하며, 가입기간은 1년이다. 가입 및 적립한도는 매월 최소 1원에서 최대 50만원(원단위)으로 자유 납입이 가능하다.

이 상품은 최대 연 4.5%의 금리를 제공한다. 기본 이율은 연 2.5%, 우대금리는 최대 2.0%로 ▲매월 모바일 앱 ‘하나원큐’ 로그인 시 최고 연 1.2%p ▲‘하나 합 서비스’ 가입 및 1개 이상 기관 연결 후 만기까지 유지 시 연 0.6%p ▲마케팅 동의 시 연 0.1%p ▲하나원큐 Push 동의 시 연 0.1%p를 제공한다.

한편  ‘하나원큐’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부자씨 받기” 버튼을 통해 「부자씨 적금」가입 시 초입금으로 이용이 가능한 ‘부자씨 2천원’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부자씨 적금」을 가입하고, ‘하나 합 서비스’ 가입 및 1개 이상 기관 연결한 손님에게는 ‘CU상품권 2천원’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는 출시일로부터 다음달 13일까지 한 달간 가입 손님 5만 명 한정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