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분 연구소] 낯선 화장품 성분, 이건 뭐지? '동백오일'
[성분 연구소] 낯선 화장품 성분, 이건 뭐지? '동백오일'
  • 이지원
  • 승인 2020.06.01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어 케어 제품에서 곧잘 찾아볼 수 있는 성분, '동백오일'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푸석푸석한 머리카락이 고민인 분들이라면 헤어 케어 관련 제품을 한 번쯤 찾아보셨을 텐데요. 많은 제품들을 살피다 보면 유독 한 가지 성분이 눈에 띄곤 합니다. 

이 성분, 도대체 어떤 효과가 있길래 이토록 헤어 제품에 많이 사용되는 걸까요? 데일리팝이 소개할 낯선 성분, '동백오일'입니다. 

동백오일, 어떤 성분일까?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동백오일은 야생동백나무의 열매나 씨앗에서 추출해 얻은 비휘발성 식물오일 중 하나입니다. 

특히 동백오일이 머리카락에 사용된 것은 그 역사 또한 매우 긴데요. 과거부터 선조들은 윤기나는 머릿결을 만들기 위해 이 오일을 사용해 왔다고 전해지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동백오일은 어떤 효능이 있어 오랜 역사 동안 선조들의 머릿결을 지켜 준 걸까요?

동백오일에는 올레인산, 리놀레익산, 팔미틱산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이 모발의 수분을 보호해 줘 건강한 모발로 만들어 주고, 윤기나는 머릿결 관리 등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거죠. 

동백오일은 헤어 케어뿐만 아니라 피부 관리에도 효과적인 성분이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특히 동백오일의 경우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어 헤어 케어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곧잘 사용되는 성분 중 하나인데요. 위의 성분들 외에도 오메가 6와 오메가 9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피부 산화를 반지하고, 피부 보습과 진정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전해지곤 합니다. 

더불어 콜라겐 합성에 도움을 줘 노화와 주름 방지에도 도움을 주곤 하죠. 특히 100%에 달하는 피부친화력과 우수한 보습효과, 영양 성분 전달 또한 톡톡히 해내며 윤기있고 매끄러운 피부로 관리해 준다고 합니다. 

해당 성분의 경우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어 모든 피부에 사용이 가능하며 환절기처럼 건조한 날씨에 특히 좋다고 하는데요. 

동백오일은 햇빛 화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는 효과도 뛰어나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피부 보호와 보습 효과로 건조함으로 오는 간지러움 등 과민반응을 완화해 주는 동백옹일은 각질관리가 필요한 거친 피부, 보습, 피부보호막, 알레르기성 피부에 효과를 부여한다고 합니다.

더불어 햇빛 화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는 효과 또한 탁월하다고 전해지니 여름철에도 곧잘 사용할 수 있겠죠?

EWG 역시 안전한 1등급을 부여받으며 안전성까지 지니고 있지만, 아무리 좋은 성분이라 하더라도 내 피부에까지 무조건 좋을 것이라는 맹신은 금물! 화장품 사용 전에는 반드시 테스트를 거쳐야 한다는 점, 잊으시면 안 되겠습니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