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층 공략 나선 기업들, 이색 팝업스토어 줄지어 선보여
젊은 층 공략 나선 기업들, 이색 팝업스토어 줄지어 선보여
  • 임은주
  • 승인 2020.06.15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비맥주)
(사진=오비맥주)

이색 팝업스토어가 여러 모양으로 열리며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팝업스토어는 반려동물 용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집사 마켓', 침대없는 팝업스토어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 맥주 브랜드의 체험공간인 '오비-라거 부드러움 연구소' 등이 있다.

오비맥주 '오비-라거 부드러움 연구소' 오픈

오비맥주는 서울과 수원의 인기 식당과 협업해 오비라거 브랜드의 팝업스토어 '오비-라거 부드러움 연구소'를 열었다. 오는 7월 31일까지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는 건대입구(청춘갈비)와 송파먹자골목(88선수촌) 그리고 수원(불로군포차로) 등 인기 식당 세 곳에 마련됐다. 오비라거는 브랜드를 체험하며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젊은 소비자층을 공략한 체험 공간으로 구성했다.

'오비-라거 부드러움 연구소'는 오비라거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랄라베어의 대형 이미지와 재치 있는 표현들로 단장했다. 또 화려한 네온사인을  활용해 시선을 모은다. 매장 내에 이벤트 엽서 월, 스탬프 적립, 포토존, 룰렛 등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매장 입구에 '랄라베어 느린 우체통'을 설치해 방문객이 미래의 자신 또는 지인에게 편지를 써넣으면 1개월 뒤 직접 우편으로 받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랄라베어가 매장에서 직접 소비자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오비라거 브랜드 담당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비라거 리뉴얼 출시 이후 선보이는 첫 체험공간"이라며 "랄라베어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추억에 남는 최고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시몬스침대 브랜드 체험...점프수트, 티셔츠, 코치재킷 등 패션템 전시

시몬스 침대가 브랜드 창립 150주년을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서울 압구정동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에서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를 연다. 이는 지난 4월 성수동에 선보인 '침대 없는 팝업스토어'인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를 자리를 옮겨 문을 연 것이다.

(사진=시몬스침대)
(사진=시몬스침대)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에서는 점프수트, 티셔츠, 코치 재킷, 볼캡 등 한정판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다. 또한 문구류, 식기류까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시몬스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9층에 '뷰티레스트 1870' 한정판 매트리스를 선보이는 팝업매장을 열었다. 오는 25일까지 운영된다. 뷰티레스트 1870 매트리스와 프레임은 물론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 존'과 'VR 체험 존'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현재 성수동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제품도 전시한다. 1920년대 당시 시몬스 배송기사들이 실제 사용했던 제품을 재현한 모자와 목장갑, 줄자를 볼 수 있다. 또 150주년 기념 로고와 그동안 변화된 광고 이미지 등을 입힌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굿즈도 볼 수 있다.

VR 체험 존에서는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시몬스 팩토리움' 공간을 360도로 둘러보며 매트리스 연구와 생산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몬스 침대의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다.

성수동을 시작으로 오픈한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는 오픈 두 달 만에 누적 방문객 1만명을 돌파했다. 또 SNS의 #시몬스하드웨어스토어 관련 게시물이 4500건을 넘었다. 조회수, 좋아요 등의 리액션 30만건 이상을 기록하는 등 온라인 상의 반응도 뜨겁다.

집사마켓...반려동물용 패션·리빙·식품 준비

롯데백화점은 반려동물 용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집사 마켓'(ZIPSA MARKET)을 본점은지하 1층에서 6월 12~25일까지 연다. 이번 행사에는 반려동물 관련 패션, 리빙, 식품용품 등 25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사진=롯데쇼핑)
(사진=롯데쇼핑)

대표적으로 닭가슴살과 강아지 캐릭터 컵케이크, 곤충 단백질로 만든 단백질 간식, 목욕용품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반려동물 전문 스튜디오 '별사진관'의 포토 서비스도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다. 별사진관은 2m 크기의 대형 파인애플 칵테일바를 만들어 반려동물을 바텐더로 변신시키는 사진을 찍는다.

이외에 오는 13일 문화센터 강의실에선 반려동물과 함꼐 쇼핑 나온 펨펫족을 위한 셀프미용, 셀프목욕 클래스도 열린다. 또 SNS 팔로워가 많은 인플루언서 강아지를 초대해 이들의 소장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셀럽마켓'도 준비됐다.

 

 

(데일리팝=임은주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