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여행] 동화 속을 여행하는 것 같은 예쁜 사천 여행
[나홀로 여행] 동화 속을 여행하는 것 같은 예쁜 사천 여행
  • 백주희
  • 승인 2020.08.26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주에 대한 무한한 꿈과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 별주부전의 전설이 서려있는 비토섬 등 사천의 장소들은 동화 속을 여행하는 것만 같다. 동화같은 사천의 곳곳을 감상해보자.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은 항공우주과학에 대한 무한한 꿈과 상상의 나래를 펼쳐 나가는 곳이다. 본 과학관은 항공 우주 전문과학관으로써 상설전시실, 4D영상관, VR체험존, 기획 전시실, 야외 전시장 등을 갖추고 있으며 1,2층 전시실은 생각 발견, 신 재생에너지, 항공체험, 우주탐험, 우주를 향한 무한한 상상 등 5가지 테마로 구성된 전시·영상·체험시설과, 4차원 입체영상에 의자 진동, 바람, 향기 등 특수 효과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4D영상관을 통해 항공 우주에 대한 오감만족형 전문 과학관이다.

비토섬

비토섬에는 월등도, 토끼섬, 거북섬, 목섬이 있고 이는 토끼와 거북이 용왕이 등장하는 별주부전의 전설이 서려있는 곳이며 육지와 바다사이에 두 번씩 나타났다가 사라졌다 하는 판이한 두 세계의 중간에 있는 갯벌은 육상과 해상의 생태계 완충작용과 연안 생태계유지물로서 훌륭하게 보존되어 자연생태 체험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청널공원

청널공원은 과거 청널산, 동서공원으로 불렸으며, 미집행 도시공원으로 개발이 되지 않고 있던 지역으로 조개껍질 등이 버려져 있던 곳을 조경수를 식재하고, 풍차전망대와 화장실, 진입광장, 산책로, 주차장 등 편의시설을 설치한 곳이다. 풍차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삼천포항과 창선․삼천포대교는 한 폭의 그림으로 또 하나의 명물이다.

 

(사진/자료출처=TourAPI)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