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족인터뷰] 20대 혼술러들에게 물었다-① 혼술은 내가 나한테 주는 셀프선물이다
[혼족인터뷰] 20대 혼술러들에게 물었다-① 혼술은 내가 나한테 주는 셀프선물이다
  • 윤다영
  • 승인 2020.12.24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여.뮬란 

뮬란에게 '혼술'이란?

내가 나한테 주는 셀프선물.

 

혼술을 하는 이유는?

주변 사람들과 함께 술을 마시는 것도 좋아하기는 하는데요.

한번은 제가 추천해서 데려간 곳이 그 분 취향에 맞지않아 신경 쓰여서 술과 분위기를 제대로 즐기지 못한 적이 있어요.

그 이후로 마음 편하게 마실 수 있는 혼술을 자연스럽게 선호하게 됐네요.

 

일주일에 몇 번 정도 혼술을 하는가?

술을 좋아하지만 자주 마시는 편은 아니에요. 한 달에 평균적으로 두 세번 정도?

 

 

추천하는 술이 있는가?

칠레 와인 코스타베라 까베르네쇼비뇽을 추천해요. 가격도 저렴하고 루비 레드 칼라로 색감이 아주 예쁜 와인이에요.

블랙베리의 과실향에 복숭아향이 살짝 나고 초콜릿향으로 이어진 뒤 짧은 스모크향으로 마무리가 돼요. 산도와 탄닌도 보통으로 목넘김이 좋은 와인입니다.

 

본인만의 혼술을 즐기는 팁이 있다면?

혼술을 할 때는 매장 분위기가 좋은 곳을 선호하게 되는데요.

감성적인 공간에 가서 사진도 찍고맛있는 음식과 술을 홀짝거린 뒤 SNS에 기록하는 일련의 과정이 저에게는 큰 행복이에요.

제가 자주 찾는 혼술집은 더블랙 2호점인데요.

스페이산 돼지고기가 여러부위로 선택하기 좋고 이베리코 전문점으로 와인 가격도 저렴하고 고기도 1인분씩 팔아 혼술하기에 딱인 공간이에요.


25.여.뀨댕

뀨댕에게 '혼술'이란?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는 해결책? 힘들 때 혼술을 하며 생각을 정리하고는 해요.

혼술을 하는 이유는?

스트레스에서 잠시나마 해방하고 싶어 마시는 이유가 가장 커요. 일종의 회피죠ㅎㅎ…

그래도 술을 마시면 리프레시가 되는 느낌이라 그 다음날에 더 열심히 할 원동력을 얻게되더라고요.

일주일에 몇 번 정도 혼술을 하는가?

딱 정해져 있지는 않아요. 과제의 끝이 안 보이거나 남자친구랑 싸웠을 때나.. 주로 힘들거나 짜증나는 일이 있을 때 찾게되는 것 같네요.

추천하는 술이 있는가?

장수 생막걸리를 추천해요. 생막걸리로 청량감이 좋고 우유가 들어 있어 부드럽고 뒷맛이 깔끔해요.

본인만의 혼술을 즐기는 팁이 있다면?

혼술은 지치고 힘든 나에게 주는 작은 선물이라고 생각이 되거든요. 그래서인지 대충 챙겨먹는 건 싫더라고요.

주로 직접 안주를 만들고 술자리 세팅까지 다 한 다음에 본격적으로 술을 마시는 편이에요.

분위기를 내고 싶어 수저와 잔 , 테이블매트를 구매했는데 있어빌리티하고 좋더라고요. 매번 애용중이에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