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기자의 보니] 넷플릭스 볼 땐 역시 맥주&팝콘! 청양고추·카카오 이색 팝콘 맛보셨나요?
[오기자의 보니] 넷플릭스 볼 땐 역시 맥주&팝콘! 청양고추·카카오 이색 팝콘 맛보셨나요?
  • 오정희
  • 승인 2021.10.0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넷플릭스를 즐길 때 어떤 간식을 함께 하시나요? 홈 시네마 대표 간식에는 팝콘이 있습니다. 
요즘은 팝콘도 다양한 맛이 있는데요. 여러분은 어떤 스타일을 선호하시나요? 

이색적인 팝콘들이 있다고 해서 구해봤습니다. 

엠팝콘로스터리 팝콘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파머스오가닉, 코코피넛, 판타지믹스, 카카오러버
(왼쪽부터) 엠팝콘로스터리 팝콘 머스오가닉, 코코피넛, 판타지믹스, 카카오러버

우리가 익숙하게 알고 있는 팝콘과 달리 트러플, 청양고추, 카카오, 코코넛 등 독특한 맛으로 구성되어 있어 맛은 어떨까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최근 이색적인 과자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먹는 음식임에도 불구하고 인스타그램용으로 밖에 사용하지 못하는 예쓰(예쁜+쓰레기)인 경우가 대부분이었기 때문입니다.

제가 선택한 팝콘은 파머스오가닉, 판타지믹스, 코코피넛, 카카오러버 등 4가지입니다. 

엠팝콘로스터리 팝콘 왼쪽 윗부분부터 시계방향으로 카카오러버, 코코피넛, 판타지믹스, 파머스오가닉
엠팝콘로스터리 팝콘 왼쪽 윗부분부터 시계방향으로 카카오러버, 코코피넛, 판타지믹스, 파머스오가닉

팝콘은 디자인이나 색감 등이 중요하지 않고 맛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간단하게 맛 위주 한 줄 평으로 정리해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음식을 음료와 페어링해서 먹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어울릴만한 음료도 함께 명시했습니다. 
 


카카오러버 팝콘


초콜릿 특유의 맛을 구현했기 때문인지 오리지널 팝콘에 비해 바삭한 맛은 없지만 카카오 향과 다크초콜릿의 꾸덕꾸덕하면서 달콤한 식감이 잘 어우러져있습니다. 평소 달달한 캐러멜 팝콘이나 초콜릿을 좋아한다면 좋아할 맛입니다. 

팝콘 단맛 ★★★★★
어울릴 것 같은 음료 : 단맛이 없는 흑맥주, 홍차, 커피 
 


코코피넛 팝콘


코코넛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선호할 맛이다. 팝콘만 먹어도 코코넛 향이 느껴지지만 같이 들어있는 코코넛 칩과 함께 먹으면 바삭하는 식감과 함께 진한 코코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진한 코코넛 맛을 느끼고 싶다면 팝콘과 코코넛 칩을 함께 여러 개씩(가능하면 주먹으로 말아 쥐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팝콘만 먹거나 팝콘과 코코넛 칩 한 개씩만 소량으로 먹으면 코코넛 특유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없습니다.  

팝콘 단맛 ★★★★☆
어울릴 것 같은 음료 : IPA 맥주, 우유 
 


판타지 믹스


보기에는 일반 팝콘과 다를 바 없으나 막상 먹어보면 첫맛에 트러플 버섯 향이 납니다. 겉면에 묻어있는 시럽에서 단맛이 강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트러플 향을 더 강하게 느끼고 싶다면 팝콘 겉면에 시럽이 묻어있지 안은 팝콘을 골라 먹으면 된다. 조금 더 강열한 맛을 느끼고 싶다면 코코넛 팝콘 때처럼 여러 개를 한꺼번에 먹으면 됩니다. 

트러플 향 외에도 치즈 맛이 나기도 하고 꿀맛이 나기도 했습니다. 꿀맛은 팝콘 표면에 캐러멜 팝콘처럼 시럽이 묻어있는 것을 먹으면 납니다.

개인적으로 와인처럼 처음 입에 넣었을 때 트러플 향이 느껴지고 혀에 닿았을 때는 치즈 맛이, 삼키기 전에는 단맛이 느껴져 다른 팝콘과 달리 먹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팝콘 단맛 ★★★☆☆
어울릴 것 같은 음료 : 달지 않은 레드와인, 라거 맥주 
 


파머스오가닉팝콘


가장 기본적인 베이직한 팝콘인 줄 알았는데 옥수수 특유의 향과 맛 외에 단맛이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큰 특징 없이 단맛이 느껴지는 부분은 마이너스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특색 있는 팝콘들이 많은 만큼 이 제품만은 단맛이 없이 고소함이나 짠맛이 더 가미되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팝콘 단맛 ★★★☆☆
어울릴 것 같은 음료 : 생수, 라거 맥주, 생맥주




※오기자의 보니는 혼라이프 N년차 기자가 '먹어 보니, 사용해 보니, 알아보니' 등 직접 경험해 본 내용을 토대로 지극히 주관적으로 작성되는 체험기입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