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 지났다면? 짠테크 대신 쿠폰으로 작은 사치 부려보자
생일 지났다면? 짠테크 대신 쿠폰으로 작은 사치 부려보자
  • 이수현
  • 승인 2023.03.31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일 지났다면? 짠테크 대신 쿠폰으로 작은 사치 부려보자

치솟는 장바구니 물가에 주머니 사정 어려운 2030세대 짠테크 대열 합류하고 있다. 불가피한 고정지출을 제외한 모든 지출을 하지 않는 ‘무지출’을 선택하는 이들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굳은 마음을 먹고 시작한 짠테크라고 할지라도 지치기 마련이다. 그럴 때 생일 쿠폰을 활용해 지친 짠테크에 작은 활력을 넣어주면 어떨까.

스타벅스

<br>
ⓒ스타벅스 코리아 홈페이지

스타벅스는 생일날 제조음료 Tall사이즈 무료음료 1잔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앱을 이용하고 있다면 매년 자동으로 무료 음료 쿠폰이 제공되는데, 적립 횟수가 5 이상인 그린 레벨 이상의 회원에게만 제공된다. 주문할 있는 음료에 제한은 없지만 제조 음료에 한정된다. 해당 쿠폰은 생일 당일을 포함해 , 14일씩 29 사용 가능하다.

빕스

ⓒ빕스 홈페이지

4 이상 결제 1 원이 할인되는 혜택이 제공된다. 생일 쿠폰은 여타 할인 행사와 중복으로 사용이 불가능하지만, 통신사 포함 제휴 할인 최대 1 중복으로 사용할 있어 할인 폭을 높일 있다. 해당 쿠폰을 받기 위해선 CJ ONE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며, 생일 15 CJ ONE 앱에서 발급된다. 해당 쿠폰은 31 사용해야 한다.

나이키

ⓒ나이키 홈페이지

나이키의 경우 생일자에게 10%의 할인 쿠폰이 제공되는데, 결제금액의 10% 최대금액 30,000원까지 할인 가능하다. 생일 전월까지 회원가입 본인인증을 완료한 멤버에게 발급된다. 문자메세지를 통해 쿠폰을 받을 있는 코드가 발급되며 발급 월의 말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무신사

ⓒ무신사 홈페이지

무신사스토어에서는 생일 3 모든 회원에게 1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대부분 상품에 적용 가능한 쿠폰이 제공되는데, 제품 상세 페이지에서 생일 쿠폰 적용이 가능한 확인 사용 가능하다. 다만, 휴면 계정인 경우에는 쿠폰이 지급되지 않는다.

영화관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대표적인 국내 영화관 3곳에서 제공되는 생일쿠폰은 대부분 영화 관람 함께 즐길 있는  스낵을 제공하고 있다.

CGV 경우 CJ ONE 앱에서 자동으로 생일 쿠폰이 등록된다. CGV 콤보1세트(팝콘L 탄산음료 M 2) 무료로 주는 해당 쿠폰은 해당 쿠폰은 생일 전후 7 영화 관람 사용 가능하다. CGV VIP 고객이면서 CJ ONE 회원일 경우에는 매점 콤보 5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메가박스는 생일 2주전 쿠폰이 자동 발급된다. 일반 회원의 경우 팝콘 L 무료로 받을 있는 쿠폰이 발급되고 ( 변경 업그레이드 모두 불가), VIP 회원의 경우 콤보 무료 쿠폰이 발급된다

롯데시네마는 VIP에게만 생일 쿠폰이 제공되는데 팝콘L 탄산음료2잔을 무료로 먹을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CGV 마찬가지로 생일 전후 7 이내 사용 가능하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