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 뉴스레터 '혼삶레터', ‘전세사기 방지 상식 테스트’ 오픈
1인가구 뉴스레터 '혼삶레터', ‘전세사기 방지 상식 테스트’ 오픈
  • 이수현
  • 승인 2023.06.13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삶레터
ⓒ혼삶레터

1인가구 뉴스레터 혼삶레터를 발행하는 혼족의제왕이 ‘전세사기 방지 상식 테스트’를 오픈했다.

혼족의제왕은 13일 혼삶레터를 통해 전세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기본정보 등을 담은 ‘전세사기 방지 상식 테스트’ 오픈과 함께 공유 이벤트를 7월 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세사기 방지 상식 테스트‘에 참여한 결과 페이지를 개인 SNS(블로그,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참여자 중 3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혼족의제왕’ 공식 인스타그램을 태그 후 스토리 또는 게시물에 자신의 테스트 결과를 공유하면 된다.

인스타그램 외에 블로그로 참여하는 방법도 있다. 블로그에 테스트 결과 공유와 함께  #혼삶레터 #자취테스트 #1인가구뉴스레터추천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자동적으로 응모가 된다.

혼삶레터 ‘전세사기 방지 상식 테스트’는 전세 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기본적인 내용을 포함해 전·월세부터 내 집 마련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테스트 문항은 총 9개로 구성돼 있으며 테스트를 완료하면 ▲전·월세사기 ▲부동산플랫폼 이용방법 ▲공공주택 ▲주거대출 등과 관련된 기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테스트 정답은 주거 상식을 높일 수 있는 구체적인 해설과 함께 이벤트 종료 후 7월 11일 발행되는 혼삶레터 40호에서 공개된다.

혼족의제왕 관계자는 “테스트를 통해 부동산 지식이 부족한 사회초년생에게는 새로운 배움의 기회가 되고, 내 집 마련에 관심이 많은 1인가구에게는 꼭 필요한 기본 지식을 정리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혼족의제왕이 발행하는 혼삶레터는 격주 화요일마다 발행되는 뉴스레터 서비스로 식생활, 주거 등 생활적인 부분부터 N잡, 긱이코노미 등 경제적인 부분까지 '1인가구의 잘 먹고 잘 사는 방법’을 알기 쉽게 전달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