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앱 어때?] '자취생 주목!' 내 손안의 자취매니저 '혼족의제왕'
[이 앱 어때?] '자취생 주목!' 내 손안의 자취매니저 '혼족의제왕'
  • 안채은
  • 승인 2021.02.26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규칙한 자취 생활, 관심이 필요하다면?

 

날이 갈수록 1인가구가 늘어나고 있다. 혼자 사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뜻이다. 혼자 사는 것을 꿈꾸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실제로도 많은 사회초년생들은 자의든 타의든 독립을 하고 있다.

하지만 혼자 살아보니 막상 어려운 일들이 너무 많다. 생활 패턴도 망가지고 집안일도 제대로 하기가 어렵다. 생각보다 어려운 살림에 “엄마, 된장찌개에 뭐 넣어?”, “엄마, 이 니트 세탁기에 돌려도 돼?”라며 엄마에게 전화 거는 일도 많아졌다. 혼자 살아보니 부딪히는 한계가 나의 발목을 잡는다.

'혼족의제왕'은 이러한 자취생들의 자취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탄생했다. 자취 초보들을 위한 자취매니저가 내 손안에서 자취의 달인으로 성장하게 해줄 미션 기능과 정보들이 있다.

혼족의제왕 앱은 크게 4가지의 기능이 있다. 우선 당신의 무너진 자취습관을 바로 잡기 위한 미션을 준다. 그리고 미션을 통해 얻은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 혼족마켓이 있다.

그 뿐만이 아니다. 혼족의제왕에서 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참여가 가능하다. 앱의 자세한 기능에 대해 알아보자.

 


1. 미션: 내 손안의 자취매니저

내 손안의 자취 매니저라는 말처럼 혼족의제왕 앱은 나의 자취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미션을 준다. 미션은 청소와 식사에 관련된 미션 6가지 중 내가 필요한 것을 선택할 수 있다. 미션은 3개까지 선택이 가능하다.

미션을 선택하기 어렵다면 자취유형 테스트하기를 통해 내 미션을 찾을 수 있다. 간단한 질문을 통해 몇 가지 테스트를 하면 나의 자취 문제점을 파악하고 나에게 맞는 미션을 추천해주는 기능이 매우 마음에 들었다.

그렇다면 이제 미션을 실행 해보자. 미션은 내가 정한 시간에 사진을 찍어서 인증하면 된다. 원하는 인증 시간을 정하면 그 시간에 핸드폰에 알림이 온다. 알림 후 미션마다 요구하는 시간 (보통 2~3시간)내에 사진을 찍어 인증을 하면 된다.
 

인증을 할 때 다양한 태그를 달 수 있고 메모도 남길 수 있어 나의 자취 습관을 일기처럼 기록할 수 있다. 그렇게 모인 기록들은 캘린더에서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다.

 

캘린더에 들어가 내가 인증 한 날을 클릭하고 스크롤을 내려보면 자취매니저의 피드백을 확인할 수 있다. 제왕이와 실제로 대화하는 기분이 들어 친밀감이 들었다. 정말 내 옆에서 도와주는 든든한 매니저가 생긴 기분이다.

자취매니저 제왕이는 피드백뿐만 아니라 유용한 꿀팁도 함께 알려준다. 매일 매일 새롭게 알게 되는 소소한 정보들이 정말 생활에 필요한 정보들이라 도움이 되었다. 정말 내 손안의 자취매니저라고 할 수 있다.


2. 혼족마켓: 청소만 잘했을 뿐인데 마일리지를 준다고?

 

이렇게 열심히 활동한 미션에는 보상이 있다. 미션에서 그치면 나중에는 귀찮아서 안할 수도 있는데 미션을 연속으로 성공한만큼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다. 우선 혼족의제왕 앱을 가입하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웰컴쿠폰 1000원을 준다. 가입만으로도 1000원을 번 셈이다.

그리고 앞서 말한 미션을 연속으로 7회 인증하면 1000마일리지가 적립이 된다. 그렇게 자취 미션을 30회 인증 성공하면 2000마일리지를 추가로 더 적립해준다. 한달 꾸준히 하면 무려 6000마일리지다. 이렇게 얻은 마일리지는 혼족마켓에서 판매가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혼족마켓에는 혼자 사는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먹거리와 생활용품이 모여있는 마켓이다. 여러 사이트 걸쳐서 검색할 필요 없이 혼자 사는 사람들이 필요한 제품들을 판매한다.

혼족마켓에서 가장 마음에 든 부분은 혼족을 위해서 1인용 먹거리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부담 없이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인터넷으로 음식을 주문하려면 대량 구매를 하거나 혼자 먹기에는 양이 너무 많아 부담스러웠는데 혼족마켓은 혼족을 위한 1인용 음식들도 많이 준비가 되어있어 부담이 없었다.

그리고 생활 신박템들이 많이 있었다. 1~2인용 밥솥, 반반 냄비, 스프레이 밀대 청소기 등 삶의 질을 높여주는 아이디어 용품들이 보여서 매우 유용해 보였다.

 


3. 정보: 혼족들의 바이블! 유용한 자취팁

앞서 말했던 인증 후에 제왕이가 알려주는 꿀팁들도 이 정보 탭에 모여있다.

이 정보 탭에서 다양한 꿀팁들을 전수받을 수 있다. 쉬운 요리 레시피, 자취 필독, 생활팁, 청년 대상 정책, 1인 주거 정책, 무료 프로그램 등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어 모르면 손해다.

혼자 살 때 필요한 양질의 정보들이 담겨 있어 심심할 때 둘러보면 배워가는 것이 많다. 정보의 깊이도 다양해서 바로 바로 실천하기 좋은 소소한 생활 꿀팁부터 1인 가구 정책 등 혼자 알기는 어려운 깊이 있는 정보까지 얻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하다.

어디 가서 물어보기 어렵고 발품 팔아서 힘들게 찾아야 하는 정보들이 한 곳에 모여있어 혼족들의 바이블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 뿐만이라 타인의 취향, 혼밥&혼술, 다른 혼족은 등에서 다양한 취미생활과 다른 자취러들의 이야기를 볼 수 있다.

혼자 있는 시간이 좋지만 때로는 심심하기도 하다. 그 심심할 때 빈자리를 채워주는 다양한 취미생활들이 소개된 콘텐츠들이 많이 있다. 내 취미 생활뿐만 아니라 다른 혼족들의 취미생활도 엿볼 수 있고 나의 취미생활로 가져올 수도 있어서 좋다고 느껴졌다.

 

4. 이벤트: 놓치면 손해! 다양한 이벤트까지

혼족의제왕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정보란에 들어가면 가장 상단에 여러 가지 이벤트들을 참여하고 여러 혜택도 챙기면 이득이다. 자취를 위해 필요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