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고 갈 수 없다면 같이’ 반려동물과 같이 즐기는 캠핑
‘놓고 갈 수 없다면 같이’ 반려동물과 같이 즐기는 캠핑
  • 이수현
  • 승인 2023.07.2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ettyimagebank
ⓒgettyimagebank

반려동물 키우는 인구 증가하면서 반려견과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장도 늘어나고 있다. 다른 여행지 보다도 반려견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눈치보지 않고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캠핑장은 물론 예약 플랫폼 이용방법 및 이용 주의사항까지 함께 살펴보자.

충남 태안 청산리 오토캠핑장은 반려동물 전용 캠핑장은 아니지만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곳이다. 가격은 4만 5000원이며 서울에서 2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위치해 있다. 서해 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이며 캠핑 용품 대여도 가능하다.

일반 캠핑장이지만 눈치보지 않고 반려동물과 함께 캠핑을 즐기고 싶다면 강원 국립화천숲속야영장을 방문해볼 수 있다.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사이트가 야영장 초입에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캠핑장을 사이에 두고 계곡이 있으며, 숲 속에 위치해 있어 산책로도 잘 조성되어 있다. 가격은 2만 원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에 반려동물과 함께 캠핑을 즐기기 적합한 곳이다.

캠핑장뿐만 아니라 반려견을 위한 놀이터, 수영장까지 함께 마련된 공간도 있다. 경북 의성 펫월드 속에 위치한 오토캠핑장이다. 의성 펫월드는 축구장 약6개의 면적에 가까울 정도로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다. 캠핑장 가격은 사람 4인, 반려견 2마리 기준 4만5000원이며 주말 예약은 금방 마감이 돼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오토캠핑장 이용 시 실내외놀이터, 산책로, 방문자동, 휴게공간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수영장은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외 더 다양한 반려동물 동반 캠핑장을 찾고 싶다면 캠핑 예약 플랫폼을 활용해볼 수 있다. 캠핑장 예약 플랫폼으로는 ‘캠핏’, ‘땡큐캠핑’ 등이 있고, 검색 필터를 통해 반려동물 동반 캠핑장을 손쉽게 찾고 예약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반려동물과 캠핑 앞두고 있다면 기본적인 매너 사항도 함께 알아 둬야 한다. 일반적으로 인당 1마리로 제한을 두는 경우가 있어 여러 마리의 반려견과 함께 캠핑을 즐길 계획이라면 사전에 확인이 필요하다. 또 머무는 사이트 외 밖으로 이동할 때는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목줄과 입마개를 채우는 것이 좋다. 입마개의 경우에는 사람이나 다른 개를 무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도 필요하지만 아무거나 주워먹는 것을 방지해줘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서도 필요하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