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팝 Q&A] 기계치도 알기 쉬운 '갤럭시노트8'의 모든 것
[데일리팝 Q&A] 기계치도 알기 쉬운 '갤럭시노트8'의 모든 것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7.09.13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커진 화면·방수되는 S펜·카메라 손떨림 방지 기능 등 노트 팬(Fan)을 위한 갤럭시 노트8 '주목'

매번 새롭고 편리한 기능으로 충성고객을 양산하는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 시리즈 최신버젼인 '갤럭시노트8'이 12일 삼성전자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전격 공개 됐다.

갤럭시노트8에 대해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고동진 사장은 "디스플레이, 무선충전, 방수, 카메라 등 소비자들을 위한 의미 있는 혁신을 지속해온 삼성전자가 탄생시킨 역대 최고의 노트"라고 소개했다.

▲ 12일 삼성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진행된 미디어데이에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고동진 사장이 '갤럭시 노트8'을 국내에 정식으로 소개하고 있다. (출처=삼성전자)

갤럭시노트8이 좋은 기능이 많이 들어있는 대단한 스마트폰이라는 것은 알겠다. 하지만 몇몇 전문가(?)들을 제외한 대다수의 사람들은 인터넷, 카메라, SNS, 전화, 메모장 등의 기본 기능만 사용할 뿐 스마트폰의 기능을 다 사용하지 못한다.  기능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에 데일리팝이 기계치도 알기 쉽게 Q&A를 통해 갤럭시 노트8의 기능을 파헤쳐 보고자 한다.

Q. '갤럭시노트8' 기존 제품이랑 어떤점이 다른가?

A. 갤럭시노트8은 기존제품이 가지고 있는 기능을 베이스로 'S펜'의 기능강화와 듀얼 광학식 손떨림 보정(OIS) 기술을 탑재한 '듀얼 카메라', 6.3형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등을 적용시켰다.

※좀 더 쉬운 설명
스마트폰(갤럭시노트8)에 사용할 수 있는 펜과 카메라의 기능이 더욱 좋아지고, 화면도 커졌다.

Q. 모델 색상과 용량 및 가격이 궁금하다.
A. 갤럭시노트8은 64GB와 256GB 두 가지로 분리된다.
 
① 64GB (109만 4500원)
 색상 3가지 : ▲미드나잇 블랙 ▲딥씨 블루 ▲오키드 그레이

② 256GB(125만 4000원)
색상 2가지 : ▲드나잇 블랙 ▲딥씨 블루

▲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삼성전자에서 출시예정인 갤럭시 노트8의 딥씨블루, 미드나잇 블랙, 오키드 그레이 제품 이미지(출처=삼성전자)

◇ 갤럭시노트8의 주요 기능을 좀 더 디테일 하게 알아보자

Q. 'S펜' 
A. 종이가 아닌 스마트폰에 사용하는 펜으로, ▲손가락 대신 스마트폰 화면을 터치하거나, 스마트폰을 종이 삼아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좀 더 쉬운 설명
갤럭시 노트8을 노트나 도화지 삼아 일반 펜으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Q. S펜도 방수가 되나?
A. IP68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이 있어 물기가 있는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좀 더 쉬운 설명
방수 된다.

Q. 'S펜' 활용법을 알려달라.

① 라이브 메시지
=>움직이는 이미지를 제작해 메시지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사용자가 직접 사진에 이모티콘을 입히거나 그림을 그리는 등 15초 분량 제작 가능)
② 꺼진 화면 메모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S펜'을 꺼내면 바로 필기가 가능하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메모 수정 가능, 최대 100페이지까지 메모 작성 가능)
③ 돋보기
=> 원하는 부분에 'S펜'을 갖다 대기만 하면 확대해서 볼 수 있다.

▲ 12일 삼성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진행된 미디어데이에서 '갤럭시 노트8'을 소개하는 모습 (출처=삼성전자)

Q. 카메라 기능이 궁금하다.

A.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후면에 각각 듀얼 카메라(12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와 망원 카메라 적용)와 광학식 손 떨림 방지(OIS) 기술을 적용했으며,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면 카메라의 시선이 한 곳에 집중되고 원하는 만큼 아웃 포커스 강도 조정도 할 수 있는 '라이브 포커스'와 한 번의 촬영으로 풍경과 인물 사진을 모두 찍을 수 있는 '듀얼 캡처' 기능을 탑재했다.

※좀 더 쉬운 설명
갤럭시 시리즈 중에 가장 좋은 카메라를 가졌다.  낮과 밤 언제든 인물과 풍경 어떤 사진을 찍던지, 흔들리던지 할 것 없이 깨끗한 화질로 좋은 사진이 나올 수 있게 좋은 기능을 다 넣었다.

Q. 기억하면 편리한 다른 기능은 없나?

A. 있다. 번역기를 통해 단어&문장 모두 번역이 가능하며 금액, 길이, 무게 등 단위 변환도 가능하다. '앱 페어' 기능을 통해 자주 함께 사용하는 두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실행할 수도 있다.

Q. 예약판매 및 출시 예정일은?

A. 출시 : 15일 
   사전예약 판매 : 9월7일~14일(사전 구매 고객들에 한해 15일부터 우선 개통이 가능하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