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여행] 유럽 여행의 필수템, '유레일 패스'의 모든 것
[나홀로 여행] 유럽 여행의 필수템, '유레일 패스'의 모든 것
  • 변은영
  • 승인 2018.09.2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여행을 떠난다면 이동 동선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 있는데 바로 유레일패스가 그 주인공이다.  

유레일 패스의 장점부터 종류, 알아 두면 좋은 정보까지 데일리팝과 함께 알아보자.

 

 

유레일패스란?

유레일패스는 유럽 내 최대 28개국의 철도 및 페리를 일정 기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이다. 1개의 유레일 패스로 만 개 이상의 목적지를 갈 수 있어 나만의 루트를 만들어 여행이 가능한 것이 장점. 

게다가 유레일 패스가 적용되는 국가에서 유레일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페리와 유람선 이용, 호텔과 호스텔 할인, 관광지 입장 및 각종 투어 무료·할인 등 수많은 혜택이 제공된다. 

 

 

유레일 패스가 필요한 이유

1. 자유로운 이동: 유레일 패스 한 장으로 다양한 기차 노선와 페리, 유람선 등을 탈 수 있어 가고 싶은 곳을 더욱 자유롭게 누빌 수 있다. 
2. 편리한 이용: 1등석 또는 2등석을 선택할 수 있으며 수하물 무게 제한이 없어 가족 여행객, 나홀로 여행객 등 누구든지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로 여행할 수 있다.
3. 구석구석 만나는 세상: 유럽 28개국, 1만개 이상의 지역에 도착할 수 있어 도심뿐만 아니라 나만 알고 싶은 유럽 소도시를 찾아 떠날 수 있다.

 

 

유레일 패스의 종류

 

 

유레일 패스 이용 전 꼭 알아야 하는 TIP

▲패스의 종류가 다양하니 여행 일정 및 동선을 꼼꼼히 확인한 후 구입하자. 셀렉트 패스를 선택했지만, 글로벌 패스가 더 이익이거나 그 반대의 경우가 생길 수도 있다.
▲예약하지 않고 사용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야간열차나 국경을 넘는 구간, TGV 등의 경우 예약을 권한다. 인기가 높아 탑승이 어려울 수도 있다.
▲잃어버리거나 손상되었을 때, 재발권이 불가능하니 꼭꼭 잘 챙겨야 한다. 
▲처음 이용할 때 인근 기차역에서 여권과 티켓을 제시해 개시 확인을 받아야 한다.
▲티켓을 사용 시 날짜 기록을 해야 한다. 그다음 날 도착하는 야간열차의 경우 도착일을 적으면 된다.

 

 

유레일을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 – 레일 플래너

떠나기 전 유레일 그룹의 어플리케이션, 레일 플래너(Rail Planner)를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자. 기차 시간표 확인은 물론 주변 기차역 검색, 국가별 혜택, 주요 도시의 지도 등 유용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기차 시간표는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도움말=스카이스캐너 www.skyscann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