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심플리쿡 홈쇼핑 판매·삼성화재 애니펫·SK텔레콤 티맵 택시 개편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심플리쿡 홈쇼핑 판매·삼성화재 애니펫·SK텔레콤 티맵 택시 개편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8.11.06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글로벌 공유기업 위워크(WeWork)사와 양해각서 체결

오거돈 부산시장은 지난 10월 16일 코워킹 스페이스 분야 글로벌 선두기업인 매튜 샴파인 위워크 코리아 대표와의 환담에 이어, 11월 5일 위워크(WeWork)사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위워크(WeWork)는 창업을 준비하는 기업을 비롯해 스타트업·대기업·프리랜서 등을 위해 공간을 제공, 전 세계 26만 8000여명의 위워크 멤버들에게 일과 삶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을 제공하여, 독보적인 글로벌 네트워크로 스타트업과 다양한 사업체를 위한 크리에이터 생태계 성장을 이끌어 가고 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경제 분야의 신패러다임인 공유경제 확산과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 확보에 따른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심플리쿡, GS SHOP 최초로 밀키트 상품 판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밀키트 심플리쿡을 TV 홈쇼핑에서 만나 볼 수 있게 됐다. 2017년 12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40만개 이상 판매고를 올리며 고객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심플리쿡이 이달 11월 7일 17시 47분부터 GS Shop 방송 최초로 밀키트 상품을 판매한다.

방송 컨셉은 심플리쿡을 통한 푸드테라피 처방이다. 시간이 없는 워킹맘, 요리가 번거로운 부모님 등 고객의 다양한 식사 고민을 사연으로 구성해 이를 심플리쿡으로 처방하는 전개 방식이다. 

판매하는 상품은 4인 가족이 한상 차림으로 먹을 수 있는 한식 상품이다. 궁중불고기·통삼겹묵은지찜·전복미역국 등 심플리쿡에서 판매되는 우수 3종을 세트로 구성했다. 가격은 정가에서 20% 할인된 5만 29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삼성화재, 반려견 보험 '애니펫' 출시

삼성화재는 반려견 보험 '애니펫'을 출시했다고 11월 5일 밝혔다. 애니펫 보험은 반려견의 입·통원 의료비 및 수술비, 배상책임, 사망위로금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한다. 순수보장성 일반보험 상품으로 보험 기간은 1년 또는 3년 중 선택 가능하다.

애니펫은 6개의 플랜과 3개의 선택형 특약으로 구성됐다. 기본 플랜은 입·통원의료비를 보장하며 상해 또는 질병으로 동물병원 내원 시 자기부담금을 제외한 병원비의 70%를 보상한다. 실속형(1일 10만원, 연간 1000만원 한도)과 안심형(1일 15만원, 연간 1500만원 한도) 중 선택할 수 있다.

애니펫은 생후 60일부터 만 6세 11개월까지의 반려견이 가입할 수 있으며 만기 재가입을 통해 최대 만 12세 11개월까지 보장 가능하다. 


GS25, 반려동물 용품 PB 론칭…펫코노미 허브 점포 4000개 확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SBS TV동물농장과 손잡고 반려동물 용품 PB(전용상품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유어스 TV동물농장' 반려동물 용품은 프리미엄급 반려견 간식 6종, 사료 2종, 장난감 4종 등 총 12종이며 해당 상품은 반려동물 용품 전용 매대로 구성된다.

이번에 출시하는 반려견 간식은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수준의 품질인 휴먼그레이드 등급으로 ▲치킨말이치즈 ▲한우콜라겐껌 ▲돈피콜라겐껌 ▲돼지귀슬라이스 등 총 6종이다. 인공색소·인공향료·글루텐이 제거된 3無 상품이며 국내산 원재료로 국내 생산해 품질을 포함한 생산 모든 과정도 프리미엄급으로 운영되고 있다. 

반려견 사료는 연어, 닭고기 2종으로 합성보존료와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곡물 재료를 철저히 배제했고 유명 닭고기 전문 기업인 하림사에서 공급받는 원재료만 사용한다.


SK텔레콤 '티맵 택시' 대대적 개편…승객·기사 편의 동시 향상

SK텔레콤이 택시 이용 고객들의 편의 제고와 기사들의 안전운전 향상을 위해 택시 호출 서비스 'T map 택시(티맵 택시)'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11월 5일 밝혔다. 

연말까지 T멤버십을 통해 티맵 택시 10% 할인(월 5회, 회당 최대 5000원)을 제공한다. 티맵 택시 애플리케이션으로 택시를 호출한 SK텔레콤 고객은 하차할 때 앱 결제를 통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T데이'인 11월21일에는 택시 요금을 50% 할인해준다. 

또한 승객 위치를 지인이 확인할 수 있는 '안심귀가 라이브' 기능도 선보인다. 승객은 택시의 현 위치와 도착 예정시간, 이용 택시의 정보 등을 본인이 희망하는 가족이나 지인에게 보낼 수 있다. 택시 호출 시 목적지까지의 소요 시간과 예상 금액을 알려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삼성전자, 상업용 세탁기·건조기 시장 진출

삼성전자는 11월 6일 상업용 세탁기·건조기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1인가구와 집밖에서 여가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점을 감안했다.

새로 출시하는 상업용 제품은 가정용보다 편의성을 다소 낮추되 신속성과 내구성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비투비 세탁기'는 17㎏ 대용량에 강화된 모터를 적용해 38분 만에 빠른 세탁이 가능하다. '비투비 건조기'는 11㎏ 용량에 45분 내로 빠른 건조가 가능하다.

사업장 환경에 따라 두 제품을 병렬 혹은 직렬로 설치할 수 있고, 둘 다 동전을 넣어 작동하는 코인기를 결합할 수 있다. 신용카드나 삼성페이 등을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시스템도 따로 추가할 수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