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칭따오·배달의민족·요기요 外
[식품 단신] 칭따오·배달의민족·요기요 外
  • 이예리
  • 승인 2018.12.07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한국심장재단에 후원금 1억원 기탁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지난 12월 6일 소아·청소년 심장병 및 기타 질환자 수술지원을 위해 한국심장재단에 후원금 1억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우리나라 유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환경친화적 경영과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밀크 인 러브 (Milk in Love)' 슬로건을 내걸고 아동복지·사회복지·환경문화 사업 3가지 영역을 통해 지역사회와 늘 함께하는 동반자로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전개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아동복지 사업은 서울우유협동조합의 핵심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2013년부터 한국심장재단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올해 기준 총 6억원을 기탁하여 지난해까지 160여명의 아이들에게 새 생명을 선물했다.

 

칭따오, '칭따오 스타우트' 美 맥주 품평회서 금상 수상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칭따오 스타우트 2종이 미국의 '월드 비어 챔피언십 2018(World Beer Championships)'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12월 7일 밝혔다.

지난 10월 美 시카고에서 열린 '월드 비어챔피언십 2018'에서 칭따오 스타우트 2종(6.7%, 4.5%)이 94점과 90점으로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칭따오 2종 가운데 칭따오 스타우트 4.5%는 지난4월부터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칭따오 스타우트는 칭따오 맥주만을위해 특별 관리·재배한 고품질의 '칭따오홉'과 일반·블랙·캐러멜 세 가지 몰트가 황금비율을 이뤄 깊고 풍부하게 블렌딩된 제품이다. 라오샨 지방의 깨끗한 광천수와특별한 '칭따오 맥아 베이킹 공법'으로 흑맥주 고유의 깊고 진한맛을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배달의민족, 구글플레이-애플스토어 '올해의 인기 앱' 동시 선정

배달앱 1위 '배달의민족'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모두에서 2018년 한 해를 빛낸 인기 앱으로 동시 선정됐다.

(주)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이 모바일 스마트 기기 양대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와 iOS 양쪽에서 올해의 인기 무료 앱으로 동시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고 12월 7일 밝혔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2018 올해를 빛낸 인기 앱' 우수상을 받았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2018년을 빛낸 최고작' 올해의 인기 앱에 선정됐다.

배달의민족은 월간 순 이용자수(MAU)가 800만 명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배달앱으로서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월간 주문수도 지난 해 말 1500만 건에서 최근에는 2300만 건으로 지속적으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요기요, 크리스마스 케이크 픽업예약 서비스 시작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파리바게뜨와 배스킨라빈스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미리 할인 받아 예약하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픽업할 수 있는 '픽업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월 7일 밝혔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픽업예약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 메인 화면 하단에 마련된 이벤트 배너를 클릭해 픽업을 원하는 지점과 케이크 종류·방문 예정일·방문 예정 시간을 선택한 후 결제하기만 하면 된다.

요기요에서 사전 주문할 수 있는 브랜드는 파리바게뜨와 배스킨라빈스다. 먼저 오는 12월 18일까지 파리바게뜨에서 판매하는 '프랑스에 간 크리스마스 뽀로로', '핑크퐁과 상어가족의 캐롤송' 등 총 16종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예약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음식 잡내 제거하고 풍미 살려주는 '백설 맛술' 출시

CJ제일제당이 잡내 제거에 탁월한 요리용 소스인 '백설 맛술'을 출시했다고 12월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생강과 로즈마리 총 2종이다. 국산 생강, 로즈마리에 과일과 물만 담은 100% 자연발효식초를 더해 음식의 잡내는 제거하고 본연의 풍미를 살릴 수 있다. 

'백설 맛술 생강'은 보쌈이나 생선 조림 등 다양한 육류와 생선요리 등 사용할 수 있으며, '백설 맛술 로즈마리'는 스테이크를 굽거나 닭고기요리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생강과 로즈마리를 별도로 넣지 않아도 돼 편의성이 높으며, 한식 뿐만 아니라 양식요리 등에도 두루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아워홈, 우수고객 대상 통합 멤버십 'A1 VIP' 선정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통합 멤버십 A1 우수 고객 대상으로 VIP를 선정하고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대상자는 2017년 12월부터 1년간 아워홈 브랜드를 이용한 고객 중 내부 선정 기준에 따라 우수한 실적으로 이용한 고객이다.

이번에 선정된 고객에게는 아워홈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 할인쿠폰과 키사라식사권 5만원권을 제공하며, 2년 연속 선정된 고객의 경우 와인 교환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VIP카드 소지자는 향후 1년간 일반 A1카드 소지자 대비 5배 높은 적립률을 적용 받는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