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단신] 집닥·배달의민족·여기어때 外
[스타트업 단신] 집닥·배달의민족·여기어때 外
  • 변은영
  • 승인 2018.12.11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테리어 O2O 집닥, 다방이사와 손잡고 원스톱 홈케어 서비스 실시

간편안심 인테리어를 추구하는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 집닥은 이사 플랫폼 다방이사와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인테리어 중개와 짐보관·이사 등을 더한 원스톱 홈케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집닥은 무료 견적신청·시공업체 포트폴리오·용도별 인테리어 추천 그리고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인테리어 문화를 선도적으로 만들 목적의 안심패키지 (안심집닥맨·안심품질재시공·안심예치제·안심A/S·안심1:1전담제)서비스와 더불어 다방이사만의 특별한 짐보관, 이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혜택을 확대 구성했다.
 
고객이 집닥을 통해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를 받고 다방이사 서비스를 추가 신청하면 경력 5년 이상의 포장 전문가가 직접 작업하는 이삿짐 포장부터 최대 10%까지 이사 비용 할인·10일간 무료 짐보관·원데이 이삿짐 방문견적·무료 매트리스 알러지 케어 등의 혜택을 제공받는다.

 

배달의민족, 현대무벡스와 자율주행 배달 로봇 협력

배달앱 1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주)우아한형제들은 IT 및 물류자동화 사업 선도 기업 (주)현대무벡스와 함께 자율주행 배달 로봇의 엘리베이터 탑승 및 층간 이동 등의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하고 이를 위한 업무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월 11일 밝혔다.

양사 간 협력은 로봇 물류 서비스에 있어 필수적인 아파트, 오피스텔 등 건물 내 층간 이동을 원활하게 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지금까지 주로 평면 공간에 머물러 온 자율주행 로봇 개발을 이제 승강기에 연동함으로써 수직 이동의 제약을 극복하고자 하는 것이다.

두 회사는 앞으로 로봇의 승강기 연동을 위한 게이트웨이 설치 및 연동 규격 제공, 상호 기술 지원에서부터 엘리베이터를 통한 층간 이동 등 실내 자율주행 로봇 테스트를 위한 환경 제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주스, 청음이지 서비스로 OGQ 시드 투자 유치

음악 분야 에듀테크 스타트업 ㈜주스가 소셜 크리에이터 플랫폼 OGQ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월 11일 알렸다. 이번 투자는 시드 투자로 구체적인 금액은 비공개이다.

주스는 온라인 청음 교육 서비스인 '청음이지'를 운영 중이다. 청음이지는 온라인으로 청음 교육과 학습 관리가 가능한 서비스다. 온라인상에서 '청음 교육 콘텐츠 테스트'와 '답안 제출'에서 나아가 '결과 분석'과 '맞춤 콘텐츠 제공'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OGQ는 약 900만 명의 크리에이터가 음원·스티커·이미지·동영상·폰트 등의 저작권 리소스 콘텐츠를 판매하고 있는 소셜 크리에이터 플랫폼이다. OGQ는 현재 네이버와 함께 네이버 OGQ마켓 공동사업을 진행 중이다.

 

우리나라 '5대 스키장' 리프트 이용권, 가격과 부대시설 비교 한 눈에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1위 여기어때가 본격적인 겨울시즌을 맞아 스키, 보드 여행을 준비하는 사용자를 위해 국내 5대 스키장 상품을 한 데 모았다. 여기어때는 하이원리조트와 휘닉스평창·평창 알펜시아·용평리조트·베어스타운 등 스키장 리프트권을 내놨다. 

서울, 수도권에서 방문하기 편한 전국 유명 스키장 리프트 입장권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 개장 20주년을 맞은 하이원리조트는 22㎞의 펜스와 안전매트를 설치하는 등 대대적인 시설 점검이 이뤄졌다. 

여기어때는 스키장 리프트권을 최대 60% 할인하며, 이용 시간이 다른 다양한 시설 권종을 확보했다. 시즌 특별 기획전인 '최저가스키여행준비끝, 렛스키릿'도 마련했다. 경기, 강원지역에 위치한 리조트와 주변 숙소 33곳, 스키장 리프트와 관련 액티비티 상품 23개로 구성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