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기업은행·DB손해보험·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기업은행·DB손해보험·KB국민은행 外
  • 변은영
  • 승인 2018.12.28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은행, 'IBK환전·송금 대잔치' 실시

IBK 기업은행은 겨울철 해외여행 시즌을 맞아 내년 2월말까지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혜택을 제공하는 'IBK환전·송금 대잔치'를 실시한다고 12월 28일 밝혔다.
 
미화 기준 100달러 이상 환전 또는 1000달러 이상을 송금하는 모든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삼성 노트북 PEN(1명)·에어팟(6명)·와이드모바일 와이파이 무료이용권(100명)·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150명)을 제공한다.
 
또한 모든 환전 고객에게 SM면세점 VIP혜택·하나샵·하나투어 전용몰 할인권·와이파이도시락 와이파이 15% 할인권을 추가 제공하고, 스마트뱅킹·인터넷뱅킹 환전·송금 고객에게는 사이다 음료 모바일 쿠폰(777명)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DB손해보험, 새해 맞이 '가족사랑 우체통 새해카드 보내기' 이벤트 실시

DB손해보험이 연말연시를 맞아 '가족사랑우체통 새해카드 보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우체통 캠페인은 지난 5년간 진행되어 총 5만 1327명이 가족에게 사랑을 전했고, 우체통 사연을 바탕으로 지난 9월에는 네이버 브랜드 웹툰인 '가족사랑툰'이 연재되기도 한 가족사랑의 대표 캠페인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한 뒤 가족사랑 우체통에서 보내고 싶은 가족들에게 카카오톡·페이스북·이메일 3가지 전송방법 중 한가지를 선택하고 마음에 드는 카드 이미지를 골라서 가족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작성하면 된다.

이번 '가족사랑 우체통 새해카드 보내기' 이벤트에서는 추첨을 통해 사랑하는 가족이 함께 외식할 수 있도록 10만원 상당의 외식상품권·파리바게트 케이크 교환권·핫초코 등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방탄소년단 광고모델 재계약

KB국민은행은 12월 27일 올해 2월부터 광고 모델로 활동해 온 방탄소년단과 광고모델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월 방탄소년단과 '1300만이 선택한 대한민국 NO.1 디지털뱅킹'을 슬로건으로 한 뱅킹 앱 'KB스타뱅킹'의 광고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이 영상은 유투브 등 SNS채널을 통해서만 1000만 조회수를 넘어서며 광고가 아닌 컨텐츠로 사랑 받는 등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해외 고객들의 다양한 댓글 들이 소개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또한, 지난 6월 출시한 'KB X BTS 적금'이 계좌개설 18만좌를 넘어서며 협업 효과를 톡톡히 보기도 했다. 

 

NH농협은행, 빅데이터 기반 '가계여신 의사결정 지원시스템' 구축

NH농협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가계여신 의사결정 지원시스템'(이하 NH-LDS, 'Loan Decision Support' System) 구축을 완료했다고 12월 27일 밝혔다.
 
'NH-LDS'는 주요 거시경제 지표와 대출시장의 빅데이터를 결합해 가계여신 자산의 건전성‧성장성‧수익성 현황의 변동을 분석하고 예측해 여신정책 및 리스크관리 방향을 수립하는 시스템이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가계여신 시장진단·가계여신 시장전망·포트폴리오 진단·스트레스 테스트(위기상황 포트폴리오 전망)·심사전략 진단에 이르는 5개 부분 의사결정에 따라 과학적인 진단지표를 도출하여 금융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우리은행, '2018 우리은행과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제야음악회'실시

우리은행은 오는 12월 31일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에서 '2018 우리은행과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제야(除夜)음악회'를 실시한다고 12월 26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문화예술 지원활동의 하나로 2008년부터 11년째 예술의전당 제야음악회를 후원하고 있다.

제야음악회는 한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올 새해를 맞이한다는 의미에서 매년 마지막 날에 실시되고 있으며, 음악회에 이어 예술의전당 야외광장에서는 소망풍선 날리기와 불꽃놀이 등 2019년 새해맞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2019년은 우리은행이 창립 120주년을 맞는 해다. 우리은행은 창립 120주년을 맞아 다문화가정 학생과 '스무살우리' 대학생 홍보대사 등 다양한 고객을 초청하여 '고객과 함께 120년, 고객과 함께 우리의 미래'주제로 우리은행의 역사를 알리고 즐거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니온페이, FIT관광객 위한 '모바일 코리아투어카드 서비스' 론칭

한국을 방문하는 2030의 FIT(Free Independent Tourist, 개별 관광객)가 지속 증가하는 가운데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은 한국스마트카드와 방한 유니온페이 카드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코리아투어카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2월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모바일 코리아투어카드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기존 서비스 대비 범용성이 대폭 확대됐으며, 해외 유니온페이 카드 회원이면 누구나 티머니 모바일 앱을 통해 한국 내 지하철·버스·택시 등 모든 교통수단 이용료를 NFC 방식으로 결제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관광객이 스마트 기기에서 티머니 모바일 앱의 중국어 혹은 영어 버전을 다운 받은 후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의 온라인∙모바일 통합 결제 시스템인 유니온페이 온라인 페이먼트(UPOP, UnionPay Online Payment)를 통해 티머니 카드를 충전하여 사용하면 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