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여행] '호텔 예약' 시 꼭 알아둬야 하는 꿀팁 5가지
[나홀로 여행] '호텔 예약' 시 꼭 알아둬야 하는 꿀팁 5가지
  • 변은영
  • 승인 2019.01.02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가올 휴가가 기대되지만, 어디에서 묵어야 할지 숙소를 정하지 못했다면 아직 여행 준비는 반이나 남은 셈이다. 

데일리팝과 함께 호텔 예약 시 반드시 알아둬야 하는 꿀팁들을 살펴보자. 합리적인 조건에 이상적인 숙소를 검색할 수 있을 것이다. 

 

 

1. 온라인 여행 사이트 및 호텔 공식 사이트 가격 비교하기

엘리트 회원 등급 및 호텔 포인트를 받으려면 호텔과 직접 예약하는 것이 좋다. 온라인여행사는 1박 요금의 최대 20% 수수료를 부과하기 때문에 호텔 체인은 공식사이트에서 예약하지 않는 고객들에게 숙박 시 포인트 또는 등급을 올려주지 않는다. 

반면 호텔 체인점이 아닌 호텔에 머물거나 호텔 포인트나 회원 등급에 신경 쓰지 않는 경우, 온라인 여행사가 호텔 공식 사이트보다 저렴한 요금을 제공하는지 확인하자. 

 

 

2. 호텔 엘리트 회원 등급 빠르게 올리기

호텔 회원 등급을 빠르게 높이고 싶다면 메리어트 등급 첼린지 옵션을 노려보자. 회원으로 등록한 후 3개월 이내에 8박, 16박을 머물면 골드, 플래티넘 등급을 받을 수 있다. 보통 골드 및 플래티넘 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1년에 25박, 50박을 예약해야 한다. 

힐튼 골드 회원 자격의 경우, 비자 시그니처/ 인피니트 카드 소유자여야 하며, 90일 이내에 2번 숙박, 총 4박을 머물러야 한다. 아멕스 크리스 플라이어 어센드 카드 소유자는 즉시 힐튼 실버 등급을 받게 된다. 

 

ⓒlHG 그룹 홈페이지

 

3. 최저가보장제도 혜택 받기

최저가보장제도(BRG)는 호텔 체인이 다른 온라인 여행사에서 찾을 수 있는 요금을 맞춰주고, 포인트나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전제하에 있다. 

따라서 스카이스캐너 호텔 검색을 활용해 가격을 비교하고, 공식 웹사이트와 요금을 비교한 뒤, 최저가 혜택을 받자. 물론, 주장할 때는 동일한 컨디션의 룸, 예약 24시간 내 이의제기 등 조건이 있으니 따져봐야 한다. 

 

 

4. 취소 정책 필터 활용하기

호텔이나 온라인 여행사는 다른 취소 정책을 제공한다. 수수료 없이 숙소를 취소하고 환불을 받으려면, '무료 취소' 필터를 활용한 뒤, 각 호텔의 취소 정책을 확인하는 것이 안전하다. 

 

 

5. 호텔 주변의 명소 알아보기

어떤 호텔에 묵어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호텔의 지도를 확인하자. 스카이스캐너 호텔 지도는 호텔 인근의 명소 및 기차역 등을 보여준다. 또한, 호텔 인근 명소 및 맛집 등에 대한 평점과 리뷰를 통해 여행 계획을 짤 수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데일리팝은 스카이스캐너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