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별 금융 Pick] 'IBK기업은행' 발급 고민하고 있다면? 혜택별 선택 TIP 알고 가자!
[테마별 금융 Pick] 'IBK기업은행' 발급 고민하고 있다면? 혜택별 선택 TIP 알고 가자!
  • 이지원
  • 승인 2019.10.2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카드의 종류 중에는 수많은 혜택이 존재한다. 그만큼 나에게 맞는 카드를 찾기에는 많은 검색과 고민이 필요하다.

내가 어떤 항목에 돈을 많이 지출하는지, 적립과 할인 중 어떤 혜택을 선택할지에 대한 고민을 마쳤다면 이미 걱정은 반으로 줄어들었다. 저렴한 연회비와 다양한 혜택을 갖고 있는 IBK기업 카드 중 내 마음에 쏙 드는 카드를 찾고 싶은 혼족들은 주목! 이제 혜택별 선택 TIP과 함께 그 고민을 마무리지어 보자.

'IBK기업은행' 발급 고민하고 있다면? 혜택별 선택 TIP 알고 가자!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일상의 기쁨카드(신용)

구체적인 고민이 귀찮은 혼족이라면 단연 이 카드를 추천한다. 일상에서 사용하는 웬만한 영역에서는 모두 할인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기본 중 기본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대중교통의 경우에는 건당 200원 할인이 적용되며, 매출표 접수일 기준으로 월 최대 2000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영화 결제 시에는 건당 1만 원 이상 결제 시 1만 원이 할인된다.

이밖에도 커피전문점/소셜커머스는 20%, 편의점/올리브영은 10%, 대형마트의 경우에는 결제금액의 5%까지 할인이 적용되기 때문에 적은 연회비로 쏠쏠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주유 시 리터당 6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더불어 놀이공원은 자유이용권 50%나 무료입장 혜택까지 받을 수 있으니 문화생활을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도 추천할 만하다.

하지만 혜택별로 이용금액 한도와 할인횟수, 할인한도 등이 정해진 영역이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통합할인한도를 살펴보자면 ▲전월이용금액 50만 원 이상 시에는 월간 통합할인한도 2만 원 ▲전월이용금액 70만 원 이상 시에는 월간 통합할인한도 3만 원 ▲전월이용금액 100만 원 이상 시에는 월간 통합할인한도 4만 원이 적용된다.

연회비: UnionPay: 1만 원/ VISA: 1만 2000원
전월실적: 50만 원 이상

 

쇼핑앤조이 카드

쇼핑을 즐기는 트렌드 마니아라면 쇼핑에 특화된 '쇼핑앤조이' 카드를 추천한다.

온라인 쇼핑 중 건당 이용금액 2만 원 이상 시 5000원 청구할인이 되는 것은 물론,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인터넷면세점 ▲백화점몰 ▲드럭스토어/서점/식품배달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할인받을 수 있다.

이처럼 온라인 사이트와 모바일 간편결제 시에도 할인이 적용되기 때문에 쇼핑 마니아라면 이와 관련된 혜택을 놓칠 일 없어 마음 편할 것이다.

특히 쇼핑앤조이 카드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할인이 가능하다. 해외쇼핑 시 건당 이용금액 10달러 이상이면 5%가 청구할인 되기 때문에, 국내외를 막론하고 폭넓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쇼핑 외에도 대중교통과 택시, 통신요금 등에 5% 할인이 적용되며, 스타벅스에서 사이렌오더로 주문을 할 경우 건당 이용금액 4000원 이상 시 2000원이 청구할인된다.

연회비: 해외겸용 1만 원
전월실적:  30만 원 이상

 

마일앤조이카드(대한항공)/ 마일앤조이카드(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를 쌓고 싶었지만 비싼 연회비에 좌절했던 혼족이라면 이 카드에 주목하자. '마일앤조이'카드는 연회비 3만 원에 가성비 좋은 마일리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저렴한 연회비는 물론 전월실적/적립한도도 없으며, 대한항공 카드 사용 시에는 국내가맹점 이용금액 1500원, 아시아나 카드 사용 시에는 국내가맹점 이용금액 1000원당 1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이뿐만 아니라 전월실적 30만 원을 채울 시에는 대한한공와 아시아나항공 각각 온/오프라인점 가맹점 이용금액 1500원당 2마일리지, 1000원당 2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더불어 시내/공항/인터넷면세점 이용시에는 3마일을 적립해 주니 여간 쏠쏠하지 않을 수 없다.

이밖에도 공항라운지 연 2회 이용, KTX/SRT 10% 할인 등의 혜택과 각종 여행 편의 서비스, 유니온페이 플래티늄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회비: 해외겸용 3만 원
전월실적: 없음

 

IBK 나라사랑카드

20대 남성 혼족이라면 이 카드에 주목하자.

군복무 중 뿐만 아니라 예비군이 끝날 때까지 사용 가능한 이 카드는 남성만 발급받을 수 있는 카드다.

8만 원이라는 적은 전월실적에도 불구하고 ▲CGV 3000원 ▲놀이공원 50% ▲아웃백 20% ▲CU 5% 현장할인은 물론 이니스프리 온/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상시 10% 할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이외에도 ▲토익시험/교보문고 2000원 ▲시내버스/지하철 10% ▲KTX/SRT/고속버스 5%를 청구할인 받을 수 있으며, 군 복무 중이라면 군 공중전화요금과 군마트(PX) 이용금액도 10% 할인 가능하다.

연회비: 없음
전월실적: 8만 원 이상


(사진=IBK기업은행 홈페이지)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