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단신] 골프존·야놀자·당신의집사 外
[스타트업 단신] 골프존·야놀자·당신의집사 外
  • 이예리
  • 승인 2020.06.10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스터디, 레드독컬처하우스에 100억원 대규모 투자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 및 스마트스터디벤처스는 애니메이션 제작사 '레드독컬처하우스'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한다고 6월 10일 밝혔다.

'레드독컬처하우스'는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두각을 드러낸 2D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다.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시리즈 '러브, 데스+로봇'의 유일한 아시아 제작사로 참여하여 '제71회 에미 어워즈(Emmy Award) 배경디자인상'을 수상하였으며, 블리자드 '오버워치' 홍보 영상과 '신비아파트 극장판 하늘도깨비 대 요르문간드' 등을 제작했다.

스마트스터디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자사 IP의 장편 애니메이션 제작 역량을 제고하고, 유튜브 채널과 더불어 넷플릭스, 글로벌 OTT 등으로 자사 IP와 팬들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레드독컬처하우스와 협업을 통해 원천 IP의 세계관을 애니메이션·웹툰·게임으로 확장하고, 상품·라이선스화까지 원 스텝(one-stop)으로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자사의 글로벌 콘텐츠 사업 역량을 강화할 전망이다. 

 

골프존, 스크린골프와 필드골프가 윈윈(Win-Win)하는 '2020 썸머 골프장 챔피언십' 개최

골프존이 6월 10일부터 7월 12일까지 약 한 달간 전국 9개 골프장이 참여해 지역별 스크린골프 챔피언을 선발하는 '2020 썸머 골프장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6월 10일 밝혔다. 

이번 챔피언십은 골프존 유저들에게 신규 골프장을 소개하고 스크린골프뿐만 아니라 필드 라운드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스크린골프와 필드 골프장의 윈윈(Win-Win) 이벤트로, 대회에 참여하는 골퍼들이 스크린골프와 필드 골프를 넘나들며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대회는 ▲수도권 골프장 챔피언십(라싸GC·360도CC·써닝포인트CC) ▲중부권 골프장 챔피언십(골프존카운티 진천·골프존카운트 화랑·젠스필드CC) ▲남부권 골프장 챔피언십(더골프클럽·스톤게이트CC·아델스코트CC) 총 3개의 챔피언십으로 펼쳐지며, 골프존 유저의 거주 지역 인근 골프 코스를 선택해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야놀자, 코로나 시대 여가 트렌드 'S.U.P.E.R' 발표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가 코로나 시대의 여가 트렌드로 'S.U.P.E.R'를 발표했다. 야놀자는 국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확산 이후 최근 3개월(20년 3-5월)간의 이용 데이터를 분석했다. 이를 통해 ▲특급 호텔 인기(Supreme) ▲언택트 트렌드 부상(Untact) ▲개인화된 여가 선호(Private) ▲체험형 레저 증가(Experience) ▲여행심리 반등(Rebound) 등 5가지 키워드를 제시했다.

먼저, 특급(Supreme) 호텔의 인기가 눈에 띈다. 국내 4∙5성급 호텔 예약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102% 증가했다. 해외여행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선택의 폭이 좁아진 소비자들이 비용 대비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숙소에서의 호캉스를 선택한 것으로 분석된다.

개인 간의 접촉 최소화로 언택트(Untact) 서비스에 대한 수요 역시 급부상하고 있다. 야놀자가 자체 개발한 호텔 셀프 체크인 키오스크 설치 제휴점의 언택트 체크인 비율은 5월 기준 전체 예약의 절반 이상으로, 20% 수준이었던 1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개인화(Private)된 여가를 선호하는 추세도 두드러졌다. 상대적으로 타인과의 접촉 가능성이 낮은 펜션의 이용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105%, 독채형 펜션은 93% 증가했다.

 

당신의집사 본격적 지역 확장 돌입, 부산으로 가사도우미 서비스지역 확장

가사도우미 서비스를 제공하는 당신의집사가 서비스 가능 지역을 부산광역시로 넓히는 데 성공했다. 이용자들의 요청이 집중됐던 부산광역시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함으로써, 예약 건이 5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지역확장으로 추가된 지역은 해운대구·금정구·부산진구를 포함한 13개 지역구로, 이로써 서울 전 지역과 경기, 인천 지역뿐 아니라 부산광역시에서도 당신의집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일방적으로 가사도우미를 배정하는 기존 업계와는 달리, 당신의집사는 후기와 평점을 보고 고객이 직접 가사도우미를 선택할 수 있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가사 청소 서비스 제공 시간은 2시간에서 5시간까지 30분 단위로 선택할 수 있으며, 정기 서비스 이용 시 2시간 서비스의 기본요금은 2만 7000원이다.

 

아이파킹, 누적 주차 4억대 돌파

국내 최대 주차 플랫폼 '파킹클라우드 아이파킹' 누적 주차대수가 5월 기준으로 4억대를 돌파했다. 지난 3월 3억 5000만대 달성 이후 2개월 만이다. 아이파킹존 하루 주차 이용 대수는 업계 최대 규모인 68만대, 1초에 8대 이상이다. 2015년 국내 최초로 AI 무인주차관제시스템 아이파킹을 선보인 지 5년 만에 이뤄낸 성과다.

올해 들어 매달 100곳 이상 확장하는 아이파킹존은 전국 주요 랜드마크 2700여곳에 AI 무인주차장을 구축하고, 주차면 48만개를 확보했다. 주차면 48만개(650만㎡)는 두산베어스와 LG트윈스 홈구장인 2만 5000석 규모 잠실야구장(5만9000㎡) 110개를 꽉 채울 수 있는 크기다.

파킹클라우드는 무인주차장 아이파킹존에 AI 머신러닝 LPR(차량번호인식)을 도입하고, 전국의 모든 아이파킹존을 클라우드로 연결했다. 본사 통합관제센터에서 원격으로 현장 이슈를 실시간 해결하고 소프트웨어 정기 업데이트도 무상 진행해 차량번호 인식률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킨다.

 

나만 아는 우리동네 찐맛집 제보하면, 배달음식 할인이 '띵동'

'착한 배달앱' 띵동이 숨은 배달 맛집 발굴 프로젝트 '우리동네 찐맛집을 추천하세요'를 실시한다고 6월 10일 밝혔다. '찐맛집 추천'에 응모하려면, 가까운 맛집을 찾아 상호명을 '띵동'에서 검색한다.

그리고 '띵동 미입점 음식점'임이 확인되면, 앱내 마련된 행사 배너를 통해 가게이름과 전화번호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한다. 이어 당첨시 필요한 자신의 띵동 아이디 등을 접수하면 된다. 띵동은 오는 7월 8일까지 매주 5명씩, 총 20명을 선정해 '띵동 2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띵동은 '업계 최저 수수료 2% 사장님 띵동에 입점하세요' 메뉴를 앱내에 신설했다. 주문 수수료 2% 외에, 광고비 및 입점비가 없다. 식당 운영 업주는 해당 메뉴를 통해 간단한 입점 신청서만 작성하면, 띵동에 등록돼 음식 주문 고객과 연결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