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기업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기업은행·우리은행 外
  • 변은영
  • 승인 2020.07.02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은행, 올원뱅크·NH스마트뱅킹에서 퀴즈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농협은행의 모바일 플랫폼인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에서 7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7월 농협은행 단골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월 2일 밝혔다.

이벤트 응모는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의 추천 컨텐츠인 NH프로포즈에서 할 수 있고, 퀴즈 정답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52명에게 다이슨 공기청정선풍기(2명)·올리브영 상품권 1만원권(50명)·스타벅스 모바일 쿠폰(300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퀴즈는 총 5문항으로 하루에 한 문제씩 랜덤 출제되며, 하루에 한 번 매일 응모 가능하다. 정답에 대한 힌트는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 등) 검색창에 '농협은행 단골퀴즈' 또는 '단골퀴즈'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으며, NH농협은행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은행, 'IBK창공' 하반기 혁신 창업기업 61곳 육성

IBK기업은행은 2020년 하반기 'IBK창공(創工)' 혁신 창업기업 61곳을 최종 선발하고 마포·구로·부산에서 5개월간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지원을 시작한다고 7월 2일 밝혔다. 2020년 하반기에는 마포 5기 19개·구로 4기 20개· 부산 3기 22개 기업이 선발됐으며, 총 645개 기업이 지원해 10.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선발된 기업은 플랫폼·IoT·ICT 등 정보통신 분야가 33%로 가장 많았다. 코로나19 영향으로 게임·영화·광고·디자인 등을 활용하는 언택트 산업인 지식서비스(26%) 분야와 건강진단(13%) 분야도 강세를 나타냈다. 이외에도 소재·부품·장비, 바이오헬스 등 기술력과 시장성을 겸비한 기업들이 최종 선발됐다.

선발기업은 사전 진단평가 이후 기업별 맞춤형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IBK창공은 공유오피스 형태의 사무공간 지원과 법률·IP·세무·회계 등 분야별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한다. IBK금융그룹의 투·융자도 지원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보이스피싱 악성앱 차단 서비스 실시

우리은행은 보이스피싱 악성앱 차단 서비스를 우리은행의 모바일뱅킹 '우리WON뱅킹'에서 실시한다고 7월 2일 밝혔다.

최근 금융기관을 사칭해 스마트폰에 악성앱 설치를 유도한 후, 스마트폰을 원격조종하는 보이스피싱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우리WON뱅킹 실행시 보이스피싱 원격제어앱 등 악성앱 설치·활성화 여부를 자동으로 탐지해 부정이체를 차단한다. 

고객이 악성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을 이용해 우리WON뱅킹에 접속할 때, 보이스피싱 위험 안내와 함께 WON뱅킹이 자동으로 중단된다. 정상거래를 위해선 고객이 스마트폰에 설치된 악성앱을 직접 삭제하거나 그 실행을 중단해야 한다.  

 

NH농협은행, 태평양-헥슬란트와 '개정 특금법 대응 컨퍼런스' 성황리에 개최

NH농협은행은 7월 1일 서울 종각역에 위치한 법무법인(유한) 태평양에서 태평양, 블록체인 기술 연구소 ㈜헥슬란트와 개정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특금법)'대응을 위한 온·오프라인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7월 2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가상자산의 제도권 진입에 따른 주요 쟁점과 대응방안'을 주제로, 금융·법률·가상자산 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의견 개진과 토론이 이루어졌으며, 개정 특금법의 실질적인 쟁점을 논의하고 업계의 의견을 공유하는 장이 되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날 발표는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및 자금세탁방지(AML)의 전개방향(태평양 신제윤 고문, 前금융위원장) ▲개정 특금법의 쟁점사항 진단(태평양 윤주호 변호사) ▲은행의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서비스(농협은행 류창보 파트장)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전망(헥슬란트 노진우 대표) ▲금융정보분석원(FIU) 신고를 위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기준 및 절차(KISA 이상무 팀장, 태평양 황선철 고문) 등으로 진행됐다.

 

KB국민은행 지역본부장 및 부점장급 인사

◇ 승진 (지역본부장) ▲경기남9(오산운암) 지역본부장 김영묵 (지점장) ▲광주종합금융센터 지점장 김련 ▲노원지점장 남은애 ▲상무지점장 송순재

◇ 전보 (센터장) ▲서인천종합금융센터장 박성휘 (지점장) ▲망포역지점장 김응남 ▲범어동지점장 윤태석 ▲사상종합금융센터 지점장 이상필 ▲서광주지점장 이길룡 ▲서초2동지점장 김훈식 ▲성서종합금융센터 지점장 손영우 ▲신현동지점장 이윤석 ▲진접종합금융센터 지점장 전성일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