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KEB하나은행·우리은행·뱅크샐러드 外
[금융단신] KEB하나은행·우리은행·뱅크샐러드 外
  • 이예리
  • 승인 2018.07.18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하나은행,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3년 연속 1위 선정

KEB하나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8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3년 연속 은행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품질에 대한 손님들의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지수다. 서비스 평가단이 33개 산업, 118개 기업 및 기관을 미스터리 쇼핑(mystery shopping) 방식으로 방문 후 서비스품질을 평가한다.

KEB하나은행은 올해 '다시 찾는 손님만족 최고은행'이라는 기치하에 ▲매월 첫째 주 수요일을 '손님의 날'로 제정 ▲본∙지점간 원활한 소통을 위한 '본부직원 만족도(ICSI)' 제도 ▲영업현장 의견을 수렴하는 'CS자문단' ▲손님응대 우수직원 및 우수영업점을 선발하는 'CS 명가(名家)제도' ▲분기별 서비스 중점 테마를 담은 'KEB하나의 행복한 다짐' 등 차별화된 CS 프로세스 구축과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금융소비자 보호와 공정한 시장질서 확립을 위해 ▲소비자 의견 반영을 위한 다양한 손님 위원회 운영 ▲임직원 가족으로부터 개선사항과 의견을 청취하는 자문단 운영 ▲홈페이지 내 'KEB하나 소비자세상'을 통한 소비자보호활동 및 생활정보가이드 제공 ▲은행과 경찰, 본점과 영업점간 유기적 공조체계 구축을 병행하고 있다.
 

우리은행, 경기도 교육청과 'HIFIVE TOGETHER' 업무협약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과 경기도 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7월 17일 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에서 경기도 직업계고 지원을 위해 'HIFIVE TOGETHER'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경기도 26개 직업계 고등학교와 자매결연을 체결하여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으며 우리은행은 교육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포털인 'HIFIVE'와 은행의 위비뱅크 포털을 연동한 일자리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우리은행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현장실습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기업에게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고졸 인재 채용을 장려한다. 현장실습 우수기업은 '우리CUBE론' 대출금리 최대 0.4%p 우대, 신용보증기금와 기술보증기금 보증서 보증료 0.4%p 감면, 자동화기기 등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NH농협은행, 경기도 연천군 나룻배마을에 복날음식 전해

NH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는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 일환으로 경기도 연천군에 위치한 나룻배마을을 찾아 여름철 바쁜 영농기를 맞은 농업인들을 위해 복날음식을 전달했다.

이날 스마트금융부 직원들은 무더운 여름 구슬땀 흘리는 농업인들의 원기회복을 위해 삼계탕 140인분을 전달하였으며, 농가 주변 환경정화 및 나룻배마을 주민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은 기업 대표 및 단체장 등을 농촌 마을의 '명예이장'으로 위촉하고 소속 임직원을 '명예주민'으로 참여시켜 상호 교감과 인정을 나누며 마을의 숙원사업을 지원하는 등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하는 도농화합의 새(新)운동이다.

 

뱅크샐러드, 할인혜택 큰 '대형마트 할인카드' 선정

통합 자산관리서비스 '뱅크샐러드'가 국내에서 발급 가능한 3600여 종의 카드 중 신세계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국내 3대 대형마트 이용 시 할인 혜택이 큰 카드를 자동 추출해 발표했다.

3개 대형마트 어디에서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로는 롯데카드 'I'm HEARTFUL', 우리카드 'NEW우리V카드', IBK카드 '일상의 기쁨카드(신용)', '삼성카드 4 v2', '신한카드 O2O'가 꼽혔다.

대형마트를 한 곳만 집중적으로 이용한다면, 마트별 특화된 제휴카드도 있다.

신세계 이마트의 경우 '신세계이마트 삼성카드 7', '신세계 씨티카드 콰트로'가 특화돼 있으며 '마이 홈플러스 신한카드'는 홈플러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홈플러스 인터넷쇼핑몰 등에서 홈플러스 포인트 적립을 해준다.

SSG페이, 앱 마켓 '원스토어'와 업무 협약 체결

신세계그룹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가 국산 앱 마켓인 ‘원스토어’와 상호 제휴 및 동반 성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SSG페이는 원스토어의 외부 결제 수단으로 도입되어 원스토어의 다양한 앱과 게임, e-book 등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SSG페이 앱 내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쓱 영역에서 핀번호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원스토어의 '디지털 기프트 카드'를 판매할 예정이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