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BBQ·CJ제일제당·GS25 外
[식품 단신] BBQ·CJ제일제당·GS25 外
  • 변은영
  • 승인 2018.09.07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Q-SBS 슈퍼콘서트'3차 라인업 공개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다음달 10월 14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BBQ-SBS 슈퍼콘서트' 3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과즙미 넘치는 상큼한 무대로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걸그룹 '레드벨벳'과 화려하고 강렬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글로벌 보이그룹 'NCT127' 가 출연진으로 확정됐다. 

공연 관련 티저 스팟 영상도 9월 7일 BBQ 공연이벤트 페이지와 BBQ 공식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를 통해 공개 예정이다. 현재까지 공개된 출연진은 워너원·블랙핑크·세븐틴·마마무·아이콘·EXID·레드벨벳· NCT127 로 전체 11개 팀 가운데 8개 팀이다.

공연 관람은 무료이며 현재 티켓을 증정하는 2차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콘서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BBQ 치킨 구매 후 티켓 증정 이벤트에 응모 하면 된다. 

 

요기요, 운영 성장 컨설팅 지원…음식점 주문 수 '최대 5배 성장'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를 서비스하는 알지피코리아는 레스토랑 파트너들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운영 중인 자사의 운영 성장 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해 음식점들의 평균 주문 수가 최대 5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1년 간의 성장 컨설팅을 진행한 결과, 전체 음식점 가운데 절반 이상의 음식점들이 평균 주문 수가 80% 가량 늘며 성장세를 보였다. 가장 많이 증가한 음식점들의 경우는 주문 수가 5배까지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요기요는 방대한 주문 데이터를 지역·날씨·시간·주요 메뉴·주요 소비자층 등 다양한 항목으로 나누어 분석해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고 있다. 이 가운데 각 음식점의 주문 증가에 도움이 될 만한 데이터를 산출해 운영 정보와 노하우를 리포트 형태로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CJ제일제당,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쁘띠첼 워터젤리 제로' 출시

CJ제일제당은 '쁘띠첼 워터젤리 제로' 2종을 출시했다고 9월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레몬과 자몽 두 가지 종류로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넣은 저(Low)칼로리 제품이다. 
 
'쁘띠첼 워터젤리 제로'는 최근 미용에 관심이 높은 여성 소비자 중심으로 저칼로리 워터젤리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는 점을 반영해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넣어 칼로리 부담을 줄였다. 
 
CJ제일제당은 20년 동안 쌓아온 젤리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저칼로리 젤리를 구현했다. 저칼로리지만 과일의 상큼한 맛은 살렸으며, 식물성 유산균인 'CJLP133'도 첨가해 피부 건강도 생각했다. 

 

편의점으로 들어온 예능! CU에서 신서유기를 만난다

CU는 이달 말 방영 예정인 'tvN 신서유기 시즌5'에 맞춰 '신서유기 간편식 2종'을 이달 9월 5일 출시했다.

'땡초맛살 꼬마김밥'은 고소한 맛살 샐러드와 매콤한 땡초를 토핑한 꼬마 김밥을 특제 마요네즈 소스에 찍어먹는 상품이며, '통통 불닭다리 버거'는 기존 유사 상품 대비 약 30% 증량된 닭다리 순살 패티에 중독성 있는 중화 깐풍소스를 더한 상품이다. 

두 상품 모두 '기묘한'과 '신묘한'을 비롯한 신서유기 캐릭터 띠부띠부씰 10종을 랜덤으로 동봉했다. 예능 신서유기 속에서 출연자들이 코스프레하는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띠부띠부씰을 사원증, 학생증 등에 붙일 수 있도록 제작해 재미를 더했다. 

 

GS25, 대학교 주변 매출 분석 결과 개강 직전 주 대비 64.9% 증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개강 시즌을 맞아 개강 직전 주부터 현재까지 대학가 주변 200여 점포의 매출을 확인한 결과 직전 동기간 대비 84.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택배 등 짐을 싸기 위해 많이 사용되는 테이프가 312.5%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고, 스타킹(224.4%)·세탁·주방세제(204.6%)·화장지(146.6%)가 뒤를 이었다.

먹거리로는 식사와 안주 모두 해결 가능한 간편 요리 카테고리가 146.1%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고, 대학생들이 식사와 간식을 위해 많이 찾는 햄버거·샌드위치(146.1%)·도시락(125.2%)·김밥·주먹밥(119.3%) 역시 매출이 크게 늘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반려견 전용 프리미엄 간식 '아이펫 밀크저키'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이 반려견 전용 프리미엄 영양간식 '아이펫 밀크저키(I Pet Milk Jerky)'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아이펫 밀크저키'는 유당을 분해해 소화 흡수가 용이한 반려동물 전용우유 '아이펫밀크'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고기를 혼합해 만든 영양만점 간식이다. 

반려동물의 곡물 알레르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옥수수·밀·쌀 등을 사용하지 않은 '그레인 프리(Grain Free)' 제품으로 소화장애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합성색소·합성보존료·GMO원료를 일체 첨가하지 않은 '3無'로 건강한 원료만을 사용해 믿고 먹일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탄생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