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생활맥주·세븐일레븐·맘스터치 外
[식품 단신] 생활맥주·세븐일레븐·맘스터치 外
  • 변은영
  • 승인 2020.06.02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맥주, 창립 6주년 맞아 캔맥주 '생활맥주' 출시

수입맥주 '4캔 만원'으로 대표되는 국내 가정용 맥주 시장이 변화하고 있다. 지난해 일본맥주 불매운동을 기점으로 수입맥주의 시장 점유율이 크게 감소한 반면, 국산맥주의 시장 점유율은 큰 폭으로 상승했다. 지난 5월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해 5월 기준 편의점 세븐일레븐의 국산맥주 매출 비중은 52.3%로 수입맥주(47.7%) 매출 비중을 넘어섰다. 

국산맥주 성장의 일등공신은 수제맥주로 꼽힌다. 올해 1월부터 주류 과세체계가 종량세로 개편되면서 그간 진행할 수 없었던 '4캔 만원'과 같은 마케팅이 가능해져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편의점 CU는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국산 수제맥주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55%나 증가했다고 밝혔다.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는 올해 창립 6주년을 맞아 제주도에 위치한 제주맥주와 협업으로 라거 스타일 캔맥주 '생활맥주'를 출시했다. 홈술, 혼술로 대변되는 가정용 맥주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포장 판매와 함께 음식에 부수한 맥주 배달 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세븐일레븐, 1인가구 위한 프리미엄 '수제반찬세트' 선보여

1인가구·편리미엄·근거리 쇼핑문화 등의 확산으로 편의점 신선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코로나19로 새로운 생활 쇼핑 문화가 형성되면서 가까운 편의점에서 일상에 필요한 먹거리를 구매하는 현상이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 실제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5월 반찬류 매출은 전월 대비 15.2% 올랐고 쌀, 야채 등 신선식품도 각각 52.3%, 16.3%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이 같은 트렌드에 발맞춰 이번 '수제반찬세트'를 출시하며 구색 강화에 나섰다. 세븐일레븐 '수제반찬세트'는 '메추리알장조림'·'황태채무침'·'매콤멸치볶음'·'진미채무침' 등 총 10개의 수제반찬 중 4개를 조합한 세트 상품이며, 판매가는 1만 2000원이다. 

세븐일레븐 수제반찬세트는 80~150g의 소용량 상품으로 1~2인 가구가 일주일 정도 취식 가능한 양이다. 구매방법은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세븐앱)에 접속한 후 '예약주문' 메뉴 '샐러드·반찬' 코너에서 구매를 희망하는 세트상품을 예약 주문하고 수령 희망 점포와 날짜를 선택하면 된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신규 TV CF 온에어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배달로 만나는 큰맘할매순대국' 편 TV CF를 새롭게 선보이며 배달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최근 전속 모델 문세윤과 TV CF 제작을 완료, 지난 6월 1일부터 본격적인 온에어를 시작했다. 

이번 TV CF는 큰맘할매순대국 메뉴의 장점이 부각되는 시즐과 문세윤의 리얼한 먹방이 조화를 이뤄 눈길을 끈다. 여기에 푸짐하고, 따뜻한 큰맘할매순대국 국밥을 배달로 편하게 만나 볼 수 있다는 점이 어필된 것이 특징이다.

문세윤은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맛있는 음식을 유쾌하게 알려온 경험으로 이번 CF에서 든든한 한 끼 식사 등 큰맘할매순대국의 핵심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박서준과 함께한 비비고 잡채 광고 온에어

CJ제일제당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가 배우 박서준과 함께한 잡채 광고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해당 광고는 '가끔 아니고 매일 맛있게, 비비고 잡채'라는 문구와 함께 박서준의 쿨한 잡채 면치기 영상으로 제작됐다. 

3년 연속 브랜드 모델로 선정된 박서준은 드라마와 영화, 광고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브랜드와의 환상적인 케미로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홍보하는데 일조해왔다. 특히 씩씩하고 밝은 에너지의 박서준 이미지와 비비고의 건강하고 맛있는 이미지가 어우러져 전 연령층의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갔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한편 영상 속 소개된 제품은 '비비고 잔칫집 모둠잡채'로,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약 5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인기상품이다. 번거로운 조리과정 없이 5분만에 맛있는 잡채를 완성할 수 있고, 햇반만 있으면 간편히 잡채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맘스터치, 인기 버거세트 4종 1000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

개학 시즌에 맞춰 맘스터치가 인기 버거 할인 프로모션을 펼친다.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6월 4일부터 30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인기 버거세트 4종을 1000원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메뉴는 맘스터치의 인기 메뉴인 '언빌리버블버거세트'·'인크레더블버거세트'·'딥치즈버거세트'·'화이트갈릭버거세트' 등 총 4종이다. 매장에 방문해 직원에게 이벤트 쿠폰을 제시하면 즉시 1000원 할인된다. 

이벤트 쿠폰은 맘스터치 홈페이지 팝업창 및 공식 SNS채널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키오스크를 통해 프로모션 메뉴 구매 시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된다. 

 

하림, '화끈한 순살닭갈비' '순진한 순살닭갈비' 출시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국내산 닭고기에 하림만의 특제 양념을 더한 '화끈한 순살닭갈비'와 '순진한 순살닭갈비' 2종을 선보였다. 

하림 '화끈한 순살닭갈비'와 '순진한 순살닭갈비'는 육질이 부드러운 고품질의 신선한 닭고기에 고추장을 베이스로 한 특제 소스를 더한 양념육 제품이다. '화끈한 순살닭갈비'는 매운맛, '순진한 순살닭갈비'는 순한맛이다. 

냉동제품이라 해동 후 프라이팬에 올려 약 5~7분간 골고루 익혀주면 먹음직스러운 순살닭갈비가 완성된다. 기호에 따라 떡·고구마·치즈·당면 등을 추가하면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든든한 한 끼 반찬으로 손색이 없으며 술안주로도 잘 어울린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