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 단신] 서울 강서구, '1인가구 생활로드맵' 참가자 모집 外
[1인가구 단신] 서울 강서구, '1인가구 생활로드맵' 참가자 모집 外
  • 이효정
  • 승인 2021.07.0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서구,'1인가구를 위한 생활로드맵'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사진 = 강서구
사진 = 강서구

 

강서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혼자 사는 1인가구의 외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1인가구를 위한 생활로드맵'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서울시 생활권 20~40대 1인가구 및 예비 1인가구 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6번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1인 가구 생활 전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신용, 대출 등과 같은 경제적인 지식부터 노후 관리, 취미 활동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모든 교육은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7월 21일부터 9월 4일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7월 8일부터 7월 18일까지 선착순으로 받으며 6번의 교육을 모두 신청한 사람이 우선 선정된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교육 관련 키트를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서울 마포구,'1인가구 생활백서 - 집수리 특강'참여자 모집

사진 = 마포구
사진 = 마포구

마포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집수리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자 1인가구 대상 집수릭 특강을 개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서울생활권 (예비) 1인가구 9명을 대상으로 집수리 특강을 진행되며, 마포구 생활권, 센터 신규이용자 우선 선발된다. 프로그램 모집 기간은 7월 8일부터 7월 29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문손잡이 구조 및 목자재 보수법 알기, 문손잡이 교체 실습으로 구성된다. 실습 진행을 위한 원목 및 문손잡이는 키트로 제공되지만,목장갑, 십자드라이버, 그리고 나무젓가락은 개인이 지참해야 한다. 실습을 위한 키트는 직접 방문 수령해야 한다. 프로그램은 8월 11일 오후에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서울 관악구,'안전한 1인가구의 삶을 위한, 재난안전키트'지원

사진 = 관악구
사진 = 관악구

관악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서울시 1인가구 및 예비 1인가구에게'안전 쓰매싱 키트’를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안전 쓰매싱 키트'는 안전한 1인가구 삶을 위해 지원되는 키트로 구성품은 방염매트, 호루라기, 대피지도, 안전매뉴얼로 구성된다. 대피지도는 관악구, 성북구, 서대문구, 서초구 지역의 대피소를 알려주는 지도이다. 

7월 8일부터 7월 21까지 구글 폼으로 신청을 받으며, 선착순 마감 시 조기 종료 될 수 있다. 해당 키트에 선정되면 7월 26일부터 31일까지 개별 문자로 안내가 가며, 8월 2일부터 8월 6일까지 배부된다. 선정자는 내방 수령을 통해 해당 키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으나, 부득이한 경우 착불 택배를 이용해야 한다. 

 

서울 영등포구, 1인가구 심리상담 "혼.확.행" 대상자 모집

사진 = 영등포구
사진 = 영등포구

영등포구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서울시 생활권 1인가구를 위하여 심리상담전문가와의 1:1 개인상담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대인관계, 가족관계 뿐 아니라 연인관계 고민, 진로 고민, 일상생활 스트레스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상담을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서울생활영역권의 1인가구로 거주지 또는 직장 소재지가 서울인 1인가구 및 예비 1인가구를 포함한다. 신청 방법은 구글 폼 설문지를 작성하거나 영등포구 건강가정지원센터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상담은 개인상담으로 진행되며 1회당 50분 총 6회 제공된다. 상담 시간은 상담사와 개별 조율이 가능하다. 대면 상담도 가능하지만, 코로나 19 상황에 맞춰 비대면으로도 진행할 수 있다. 신청 기한은 7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