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GS25 택배 할인쿠폰 구독 서비스 프라임클럽·비비고 죽 누적 매출 1000억원 돌파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GS25 택배 할인쿠폰 구독 서비스 프라임클럽·비비고 죽 누적 매출 1000억원 돌파 外
  • 변은영
  • 승인 2020.04.27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편의점 택배 할인쿠폰 구독 서비스 '프라임클럽'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서는 4월 27일부터 POSTBOX 이용고객 대상으로 '프라임클럽' 서비스를 개시한다. 프라임클럽은 고객이 택배 사용 빈도를 감안해 일정 회비를 내고 가입하면 서비스 유형에 따라 월단위 6개의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GS25 모바일상품권을 별도 제공하는 서비스다. 

프라임클럽은 A, B 2가지 타입으로 나뉜다. 장기간 이용자에게 유리한 '프라임클럽A'는 가입비 3만원을 내면 1년간(360일) 30일 단위로 6개씩 총 72개의 500원 할인쿠폰(총 3만 6000원)이 지급되고 회원 가입 7일 후 1만원 GS25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한다. 멤버십 출시 기념으로 1만원 상품권을 추가 지급해 최대 5만 6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라임클럽B'은 3개월간 혜택을 제공한다. 가입비 9000원을 내면 3개월 간(90일) 30일 단위로 6개의 500원 할인쿠폰(총 9000원)과 3000원 GS25모바일상품권이 제공된다. 결제는 정기 결제 방식으로 고객이 서비스를 취소할 때까지 자동 결제로 진행된다.

(사진=GS리테일)

 

11번가, 오픈마켓 최초 '이마트몰' 입점…당일배송 서비스 강화

11번가는 이마트몰이 오픈마켓에 입점해 '당일배송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고 4월 26일 밝혔다. 이마트몰이 오픈마켓에 입점한 것은 11번가가 처음이다. 앞으로 11번가에서는 이마트몰의 신선·가공식품과 생필품, 가전, 패션 등 총 3만 5000여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오늘장보기' 전문관을 통해 원하는 시간에 전국에서 당일배송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마트몰 입점으로 11번가의 '오늘장보기' 전문관 상품 수는 기존 4만여개에서 총 7만 5000개로 약 2배 규모 확대됐다.

배송지를 입력해두면 주문 시 '가장 빠른 배송 시간'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4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이며 하루 최대 10번 배송을 실시한다. 총 4일간의 배송시간표를 미리 보고 필요한 시간에 맞춰 예약 배송 주문도 가능하다.

(사진=11번가)

 

이마트24, 민생커피 정기권 한정 판매…"2주 내내 반값 커피"

이마트24는 오는 4월 28일 정상가 대비 5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민생커피 2주 정기권(이하 정기권)을 모바일 앱에서 300매 한정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마트24는 고객이 편의점에서 매일 구매하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민생커피 정기권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민생커피는 가성비와 가용비를 콘셉트로 한 500㎖ 대용량 커피로, 민생쓴커피(아메리카노)와 민생단커피(카페라떼) 등 2종으로 구성됐다. 작년 10월 출시 이후 4월 현재까지 110만개 이상이 팔린 이마트24 대표 PL 상품이다.

정기권은 오는 4월 28일 오후 2시부터 이마트24 모바일 앱 메뉴 '24콘'에서 84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단, 모바일 앱 아이디 하나당 민생커피 2종 중 1종의 정기권만 구매 가능하며, 타인에게 양도는 불가능하다.

(사진=이마트24)

 

똑닥, 코로나19 확산에 '모바일 진료 예약' 작년 대비 2배 ↑

간편 병원 예약접수 서비스 '똑닥'을 운영하는 비브로스는 모바일 진료 예약접수를 통한 예방접종 건수가 작년 대비 2배 이상 늘었다고 4월 27일 밝혔다.

똑닥에 따르면 코로나19 위기 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된 지난 2월 23일부터 4월 22일까지 두 달 간 똑닥의 모바일 진료 예약과 접수 서비스를 통한 예방접종 건수는 작년 같은 기간 대비 113% 증가했다. 병원들의 전체 진료 건수가 작년의 3분의 2 수준으로 격감한 상황과 올해 1분기 국가 예방접종률이 작년 동기보다 전반적으로 감소했다는 질병관리본부 발표에 비춰 볼 때 이례적인 수치다.

환자들이 독감·일본뇌염·수두·홍역 등 꼭 필요한 예방접종을 위해 병원을 방문할 경우 대기실에서의 코로나19 2차 감염 위험을 줄이기 위해 모바일 진료 예약과 접수 서비스가 가능한 병원을 찾는 것으로 똑닥은 분석했다.

(사진=똑닥)

 

CJ제일제당 '비비고 죽', 출시 1년 5개월 만에 누적 매출 1000억원 돌파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죽이 파우치죽을 중심으로 시장 변화를 이끌며 출시 1년 5개월 만에 누적매출 1000억원(소비자가 환산 기준)을 돌파했다고 4월 27일 밝혔다. 

비비고 죽은 시장 성장을 견인하며 상품죽 시장에서의 입지도 넓혀가고 있다. 닐슨 코리아 통계 기준으로 2017년 720억원대 규모였던 상품죽 시장은 비비고 죽 출시 이듬해인 지난해 1400억원대로 2배 커졌다. 비비고 죽은 지난해 시장점유율 34.6%를 기록한 데 이어, 올 1분기에는 36.6%로 1위(41.6%)를 5% 포인트 격차로 추격 중이다.

CJ제일제당은 집에서도 맛있고 다양한 죽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점이 비비고 죽의 인기 요인이라고 풀이했다. 비비고 죽은 업계 최초로 상온 파우치 포장을 도입하고, 1~2인분 상온 파우치와 1인분 용기형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사진=CJ제일제당)

혼족의제왕, 1인용 순살족발 '혼족이' 론칭기념 할인

혼족 특화 플랫폼 '혼족의제왕'에서 1인용 순살족발 '혼족이' 출시를 기념해 4월 한달 동안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혼족이는 혼족의제왕 비밀마켓에서 4월 한달 동안 49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혼족이는 집에서 혼자 먹기 적당한 300g의 넉넉한 양 외에도 전자렌지 5분, 에어프라이어 7분 등 간편한 조리가 특징이다.  

한편, 혼족의제왕은 앱과 모바일사이트에서만 접속할 수 있는 비밀마켓을 론칭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