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요리할 때, 위생문제까지... 후라이팬 기름때 제거하기
[생활Tip] 요리할 때, 위생문제까지... 후라이팬 기름때 제거하기
  • 임종수
  • 승인 2022.07.25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서 요리를 해먹다 보면, 프라이팬에 기름때 제거는 설거지할 때, 늘 골칫거리다. 수세미로 박박 문질러서 없애자니 코팅된 부분이 벗겨지고, 그냥 하면 다른 설거지에까지 기름이 번질번질하게 된다. 그럼 어떻게 해야 잘 관리할 수 있을까?

©게티이미지뱅크

1. 베이킹소다 사용하기

기름때가 있는 프라이팬에 물을 담아 끓이면서 베이킹소다 한 숟가락을 넣어준다. 시간이 지나면 베이킹소다와 함께 기름때가 둥둥 떠오를 것이다. 뜨거운 물을 버리고 식힌 뒤에 마무리로 한 번 더 씻어주면 된다.

©게티이미지뱅크

2. 밀가루 사용하기

평상시에 관리하려면, 밀가루를 사용하면 좋다. 기름때 부위에 밀가루를 뿌리고, 10분에서 15분 정도 내버려 둔다. 그러고 나서 키친타월 등을 활용해 닦아주면, 깨끗해진다. 이러면 코팅도 벗기지 않고,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기름때가 많거나 강하다면 밀가루와 식초, 소금을 1:1:1로 섞어서 사용하자. 그러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3. 과일 껍질 활용하기

귤이나 사과 등 과일 껍질을 활용하면, 기름때에 효과적이다. 프라이팬에 물을 붓고, 과일 껍질을 넣어서 끓이면 된다. 끓인 이후에 과일 껍질은 버리고, 프라이팬을 식힌 뒤에 물로 헹궈주면 된다.

©게티이미지뱅크

4. 커피 찌꺼기 활용하기

카페에서 남는 커피 찌꺼기를 얻어오거나 혹은 캡슐커피에 남은 커피 찌꺼기 등을 활용하면 프라이팬 기름때 제거에 도움이 된다.
기름때 부분에 커피 찌꺼기를 묻혀서 살살 문지르자. 그러면 커피 찌꺼기가 기름을 흡수해서 물로만 헹궈도 잘 닦인다. 이때, 너무 세게 문지르지 않도록 하자.

5. 소주, 맥주 활용하기

혼술을 하고 남은 소주나 맥주를 활용하면 프라이팬 기름때 제거에 효과적이다. 소주의 경우에는 기름때에 뿌려주고, 맥주는 행주 등에 적셔서 문질러 주면 된다. 알코올 도수가 높을수록 효과적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