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하게 일하고 있는 N잡러가 구독하면 좋은 뉴스레터 추천
유연하게 일하고 있는 N잡러가 구독하면 좋은 뉴스레터 추천
  • 이수현
  • 승인 2023.02.09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 직장의 의미가 사라지면서 취미나 재능을 살려 부업을 택하는 ‘N 많아지고 있다. 취업 포털 잡코리아의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10 4명이 본업 활동으로 수익을 내고 있다고 답할 만큼 ‘N 열풍 불고 있는 지금이다. 퇴근 다시 출근하는 것이 일상인 N잡러에겐 하루 24시간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껴질 있다. 본업과 부업 그리고 일상을 모두 유연하게 챙겨야 하는 N잡러들에게 일상 전반에 도움이 만한 뉴스레터를 소개한다.

N잡러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사이드 프로젝트(SIDE) 뉴스레터

ⓒSIDE

사이드 프로젝트 뉴스레터는 이것저것 하고 싶은, 다양한 정체성을 가진 사람 다능인을 위한 뉴스레터이다. 매주 수요일 발송되는 뉴스레터로 현재까지 111호를 발행해왔다.

뉴스레터의 타겟이다양한 정체성을 가진 사람들 만큼 뉴스레터가 다루는 주제 또한 다양하다. 해당 주에 에디터가 일하면서 느낀 것들은 물론 N잡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얻은 노하우, N 마인드셋, N잡러 인터뷰 등이 담긴다. 무엇보다 N잡러들에게 도움이 커뮤니티, 강의, 등을 함께 추천해준다는 점이 특별하게 느껴진다.

작가, 팝업 기획자, 마케터 등의 다양한 일을 직접 실행하고 있는 사람이 전달하는 뉴스레터인 만큼, N잡러에게 도움이 만한 내용은 물론 뉴스레터 전하는 위로와 응원의 말이 유독 진심으로 다가온다. 길다고 느껴질 있지만 하나의 뉴스레터 안에 들어가는 내용이 다채롭고 읽기 쉽게 풀어내 읽는 즐거움까지 느낄 있다.

작은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N잡러라면, 스몰브랜더 뉴스레터

ⓒ스몰브랜더

작은 브랜드를 고군분투하며 운영하는 이들을 위한 정보 제공 뉴스레터이다. 3주에 한 번 발행되는 뉴스레터로 현재는 기존 뉴스레터보다 더 깊고 자세한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달하고 커뮤니티도 포함된 연간 멤버십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인스타그램 이벤트 운영 방법, 판매 채널별 가격 책정, 성공적으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이들의 인터뷰 실질적으로 당장 적용해볼 있는 노하우를 전달하고 있다는 점이 특별하다.

3주에 발행되는 뉴스레터인 만큼 밀도가 높은 내용을 다루고 있다. 노하우를 전달할 때는 단순히 방법만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사례를 다양한 각도로 분석해 함께 설명하기 때문에 자신의 브랜드에 적용해보기 훨씬 수월하다.

N잡으로 오래 일할 있도록, 주말랭이 뉴스레터

ⓒ주말랭이

N잡러로 일하다 보면 주말 평일 구분 없이 일하는 경우가 있다. 오래 일하기 위해서는 쉬어 가는 시간 또한 중요하다. 주말에 진심이 사람들이 기획한 뉴스레터로 매주 금요일 아침 주말 놀거리를 정리해 보내준다.

이번 주말 날씨와 함께 전시, 캠핑, 카페, 여행 다양한 키워드를 가지고 장소를 추천한다. 또한, 발행 시기에 맞춰 눈썰매, 워케이션, 원데이클래스 시기적절한 키워드를 기획해 새로운 장소를 추천한다. 키워드별 장소 큐레이션이 매주 다름에도 불구하고 장소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함을 자세하게 소개하기 때문에 주말 놀거리를 계획하고 있는 이들에게 스트레스 없이 주말 계획을 있도록 한다.

바쁜 N잡러의 생활력을 길러주는, 혼삶레터

ⓒ혼삶레터
ⓒ혼삶레터

주말, 퇴근 구분 없이 일을 하다 보면 내 생활 전반에 신경쓰기 어려운 시기가 온다. 그런 이들을 위해 추천하는 뉴스레터이다. 1인가구가 혼자서도 잘 먹고 잘 살수 있는 노하우를 전달하는 뉴스레터로 격주 화요일에 발송된다.

1인가구로 타켓이 맞춰져 있지만 재테크, 부동산 관련 주제를 다루기 때문에 누구든 생활력을 기르기에 적합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긱워커, N잡과 관련 내용 설명 및 서비스 추천은 물론 2023년 달라진 부동산 정책 및 청약 노하우 등 직접 찾아보기 귀찮아 미루기 쉬운 내용을 알기 쉽게 전달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바쁜 일상 속에서 생활 전반에 관련된 팁과 정보를 내용을 알기 쉽게 정리하여 받아보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