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 단신] 서울시 은평구, 중장년 맞춤 프로그램 ‘볼링치고 블링블링’ 참여자 모집外
[1인가구 단신] 서울시 은평구, 중장년 맞춤 프로그램 ‘볼링치고 블링블링’ 참여자 모집外
  • 이수현
  • 승인 2023.09.26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은평구 중장년 맞춤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소식부터 인천 화수2동 행정복지센터의 하반기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홍보물 제작 소식까지 전국 1인 가구 관련 주요 소식을 살펴보자.

서울시 은평구, 중장년 맞춤 프로그램 ‘볼링치고 블링블링’ 참여자 모집

 

서울 은평구가족센터에서 1인 가구 중장년 특화 프로그램 ‘볼링피고 블링블링’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서울시 생활권 중장년 1인 가구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프로그램은 4회기에 걸쳐 진행된다.

4회기 동안 프로그램은 40분 간의 기본 교육 및 자유게임으로 구성된다. 신청은 은평구 1인가구지원센터에서 신청 가능하다. 

서울 도봉구, 청년 1인 가구 주거수리교육 프로그램 진행

서울 도봉구 1인가구지원센터에서 주거수리 교육 프로그램 ‘도봉 청년 셀프 집수리’를 진행한다.

참여 대상자는 도봉구 생활권자 청년 1인 가구 10명으로 10월4일부터 4주간 매주 금요일 수업이 진행된다.

수업 내용은 주거공간 기초 지식부터 실리콘 작업 등과 같은 구체적인 집수리 방법에 대해 안내한다.

전 회기 참석자를 우선으로 접수되며 전 회기 무료로 진행된다. 신청은 도봉구 1인가구지원센터 홈페이지 속 신청폼을 작성하면 된다. 

고양특례시 장항2동, 1인 가구를 위한 명절 선물 전달식 실시

고양특례시 장항2동 행정복지센터는 ‘꿈을 나누는 사람들’과 지역 내 저소득계층을 위한 추석맞이 명절 선물 나눔 전달식을 가졌다.

‘꿈을 나누는 사람들’은 회원 자부담으로 2달에 한 번씩 장항2동 행정복지센터에 꾸준히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있으며, 이번 추석을 맞아 명절 선물로 저소득계층에게 전달할 김과 간장 세트를 준비했다.

기탁 받은 후원 물품은 지역 내 오피스텔과 고시원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44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화수2동 행정복지센터, 하반기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홍보물 제작

인천 동구 화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20일 주민이 체감하는 맞춤형 복지 실현을 위해 하반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사업을 알리는 쇼핑백 및 스티커를 제작, 적극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동은 정기적으로 사각지대 발굴 조사 방문 의료 서비스 중장년1인가구 전수 조사 등을 통해 대상자를 발굴하고 있으며 상담을 통해 가구별 욕구에 따른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역 복지 자원, 동협의체 등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서비스를 확대 실천하고 있다.

이번 홍보물 배포를 통해 명절 위문품 전달 및 겨울을 대비해 주변 복지 소외계층을 발굴하고 살피는데 주민들의 관심을 이끌고 지속적인 홍보 활동으로 사회안전망을 보다 촘촘히 구축할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