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잡 관심있는 1인 가구, 이렇게 시작해보는 건 어때?
N잡 관심있는 1인 가구, 이렇게 시작해보는 건 어때?
  • 이수현
  • 승인 2023.07.13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ettyimagebank
ⓒgettyimagebank

 

추가적인 소득파이프라인 구축, 자아실현 등 다양한 이유로 N잡에 관심있는 1인 가구라면 지자체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해볼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관련된 재능을 확인하거나 기술을 배워 향후 N잡으로 발전시켜보는 건 어떨까

최근 어떤 프로그램 있었나

현재는 모집 마감됐지만 생각보다 다양한 관련 주제의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베이킹 교육, 라탄바구니 만들기 등 가벼운 마음으로 N잡 재능을 확인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부터 직접 책을 출판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까지 있다.

1인 가구라면 ‘씽글벙글서울’ 홈페이지 속 참여프로그램 메뉴를 눈 여겨 보며 관심 있는 N잡 영역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신청해볼 수 있다.

강서구는 6월 ‘1인가구 여가문화프로그램’으로 여유로운 이브닝: 베이킹편 참여자를 모집했다. 매주 화요일 총6회기에 걸쳐 진행된 해당 프로그램은 마들렌, 초코머핀, 스콘, 소세지빵, 르뱅쿠키, 마블파운드 등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중랑구는 라탄공예 ‘라탄 동물 바구니 만들기’ 프로그램을 7월 진행, 성동구는 ‘연필을 사용한 스케치 마스터하기: 오픈 드로잉 클래스(초급)’ 프로그램을 6월 달에 진행했다. 강북구는 사진예술심리상담전문가와 함께 직접 출사를 다닐 수 있는 ‘우리동네 사진작가’프로그램을 7월 중 모집했다.

또 강남구는 최근 직접 책을 출판해볼 수 있는 ‘북라이프 나의 일상이 책이 되다’ 프로그램 2기 모집을 마감했다. 총8주에 걸쳐 신춘문예 작가의 지도아래 책을 출판(비매품)하는 프로그램이다. 출판시장에 대한 이해부터 글쓰기 기초, 퇴고 방법, 작가소개 작성, 마무리 원고 다듬기 등이 진행된다. 주차별로 1:1피드백도 진행되어 평소 글쓰기 N잡을 고려하고 있었던 1인 가구라면 유용하게 활용해볼 수 있다.

지금 바로 신청 가능한 프로그램도 다수 있어

7월 12일 기준 서울 1인 가구 포털 씽글벙글 서울을 확인해보면 지금 바로 신청 가능한 관련 프로그램도 존재한다.

가장 먼저, 은평구는 7월 17일까지 바리스타 자격증 교육생을 모집한다. 은평구 거주 자립준비청년 1인 가구 대상으로 진행되는 해당 프로그램은 매주 수목금/목금 총 9회기에 걸쳐 진행된다. 원두관리, 커피 가공방법, 에스프레소 추출부터 실기시험까지 프로그램에 속해 있으며 전 회기 참여 시 바리스타 자격증 응시료(10만 원)이 지원된다.

서대문구는 7월 21일까지 ‘뮤지컬 배우와 함께하는 뮤지컬 넘버연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총 4회기에 걸쳐 뮤지컬의 한 장면 주인공을 직접 연기하는 시간을 가진다. 서대문구민 1인 가구를 우선순위로 서울시 생활권 1인 가구 청년 10명을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8월 7일부터 시작되며 8월 28일까지 진행된다.

 


관련기사